반응형

바텍 주가 분석 및 기업전망 살펴보겠습니다(ft.매수기회인지)

반응형

오늘 주식시장이 그야말로 처참하게 하락을 하였습니다. 아마 파란 계좌를 보면서 정신이 혼미해지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 또한 그렇습니다.(ㅠㅠ)

 

그래도 어쩌겠습니다. 기다리고 버티다보면 또 기회가 올 것이고, 그 때를 위해서라도 뭐라도 해야겠지요. 그래서 저는 오히려 이럴때 매수기회로 좋은 기업들을 찾고 있습니다. 

오늘 분석해볼 기업은 바로 바텍(043150)입니다. 사실 덴탈 헬스케어 쪽 섹터를 보다가 제일 주가가 안오른거 같아서 눈여겨만 보고 있었는데요, 오늘 한번 과연 매수할 기업으로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바텍 주가 분석, 기업전망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오늘은 정말 대강만보고, 괜찮다 싶으면 사업보고서 버전으로 더 자세하게 분석할 예정입니다.


바텍 기업 분석

바텍은 1992년 설립되었고, 치과에 판매하는 전문 덴탈의료기기 제조업체입니다. 주력사업은 델탄 이미징으로 치과용 디지철 엑스레이와 CT, 제네레이터를 개발하여 국내외 현지법인과 대리점을 통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연결회사는 본사를 거점으로 18개의 국내 및 해외법인이 있네요.

 

 

시총은 3,600억원. 외국인보유율이 20%대입니다. PER과 PBR은 여기는 조금 잘못나온 것 같네요.

 

그리고 바텍은 상당히 기술력도 있고 연구개발도 잘하는 기업으로 보입니다.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것들인데요, GreenSmart라는 것도 개발하여 판매하고, 특히 3D CT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위에 보이실지 모르겠는데 포터블 엑스레이 라는 것으로 치과진료시 정말 간편하고도 정확하게 엑스레이를 찍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재무상태

바텍의 2015년부터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사실 모두 증가추세는 아니나 상당히 견고합니다. 

 

저는 현금흐름을 상당히 중요시하는데요, 보시면 영업활동으로 돈을 잘 벌어들이고 있고, 투자활동으로 적당한 지출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당이나 차입금 상환 등의 재무활동도 잘 하고 있구요.

 

턴어라운드는 아니고, 현재 저평가된 상황에서 가치 회복이라는 아이디어로 접근해야 할 것 같습니다.(재무상황으로만 보고)

 

CAPEX, 잉여현금흐름(FCF) 모두 좋습니다.

 

매출채권, 재고자산 회전율도 일단은 굿(정확히는 사업보고서를 봐야합니다만). 15-16년에는 왜 떨어졌는지 한번 사업보고서에서 살펴봐야 겠네요.

 

EPS는 17년에 잠깐 반짝 했던 걸 빼면 그래도 나름 증가추세라고 보여집니다.

 

그런데 PER은 계속 낮아지고 있네요. PER은 시장에서의 평가인데 상당히 저평가 내지 소외를 받고 있습니다.(이유도 궁금하네요, 단순 코로나 때문만은 아닐거 같은데)

 

지분상황 굿. 대략 50% 정도. 지분상황도 상당히 깔끔하다고 보여집니다. 여기에 외국인 보율까지 하면 대략 70%정도. 

 

바텍 주가

일봉차트인데 최근의 흐름은 괜찮습니다만 오늘 엄청난 음봉이 나왔죠. 이평선 정배열까지 좋았는데, 아마도 월요일 주가도 봐야할 것 같습니다.

 

일단 괜찮은 흐름에서 오늘 개별기업 악재가 아닌 시장폭락에서의 하락이 나왔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주봉입니다.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여준 기업들에 비하면 정말 횡보구간입니다.

 

사실 바텍은 주가가 제일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튼실한 회사인데 엄청난 상승장에서 오르지 않았다. 그런데 회사는 좋다. 심지어 덴탈 헬스케어 다른 회사들의 주가는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 있다. 그럼 다음 타자는?

 

덴탈헬스케어 리포트

하나금융투자에서 덴탈 헬스케어 부분의 리포트가 나왔습니다. 일단 덴탈섹터가 코로나로 피해를 본 섹터이지만 다시 회복을 할 것이라는 얘기구요.(구강이 노출되는 치과치료라서 코로나때 많은 사람들이 기피했다고 합니다)

 

하나금투의 탑픽 종목들입니다. 사실 다른 종목들은 주가가 상승을 많이 한 상태입니다. 그나마 바텍이 덜 올라서 저의 주목을 끌었던 것이구요.

 

목표주가는 40,000원입니다. 오늘 주가가 24,500원입니다.

 

바텍은 중국 매출 비중이 높고, 또 가격경쟁력과 점유율도 괜찮다고 합니다.

 

일단 예상 전망치는 위와 같이 늘어난다고 예측은 했으나 중국이 코로나로 인한 상황이 100% 신뢰가 가지 않는 상황에서 중국발 매출이 높은 바텍의 실적이 예상대로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저는 주가가 괜찮고, 회사 자체도 재무적으로 탄탄한거 같아서 사업보고서로 더 자세히 살펴보고 난 다음에 투자를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바텍 주가 분석과 기업분석을 해보았는데요, 해당 종목에 대한 매수/매도의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