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트리비앤티 주가 하락 및 최근 동향 (임상실패는 무슨)

반응형

** 먼저 지트리비앤티의 오래된 주주의 입장에서 쓴 글임을 밝혀드립니다**

 

오늘까지 지트리비앤티 미친 주가를 맞이했습니다... 네 아마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손실권이지 않을까 합니다. 이에 대해서 제가 생각한 바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정확한 근거는 없으며 그냥 주관적인 생각일 뿐임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1. 왜 임상결과 발표 전인데도 기대감에 오르지도 않나...

 

이게 저도 참 신기하긴 합니다. 뒤통수를 맞았다고 봐야 하나요... 몇가지 이유들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아마도 그동안의 바이오 기업들이 임상결과 발표 전에 뉴스 띄우기 등으로 주가 상승 > 임상결과 발표 > 충격 > 대폭락 등을 겪으면서 생긴 학습효과가 아닌가 합니다. 

 

사실 임상결과에서 정말 깔끔하고도 뚜렷한 결과를 내보인 바이오 기업들이 없었으니까요... 

 

지트리의 경우 어라이즈2에서는 5만원대를 넘겨주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었는데 어라이즈3에서는 정말 어이가 없죠...

 

 

2. 대주주 변경

 

그런데 지트리가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준 때에 갑자기 대주주 변경 공시가 나옵니다. 그 다음에는 역시나 또 하락을 보여주고요.

 

이게 저는 지트리 움직임의 포인트가 아닐까 합니다.

 

뭔가 호재가 나오거나(사실 지트리는 임상결과 발표 말고는 큰 호재가 없습니다) 주가가 상승하면 누른다?(진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하락이 너무 많이 나오면 뜬금없는 뉴스나 공시를 내보내구요. 

 

심지어 호재가 있어도(OKN 임상 진행이나 안건 환자모집이나 투약결과, 데이터 락업 등 바이오 기업이라면 주가를 부양하는데 우려먹어도 시원찮을 호재 등을) 

 

며칠 지나서 주주들이 전화해서 항의하면 뉴스 띡... 공지에 딱. 

 

그리고 이번 대주주 변경에 대해서도 말이 많은데(양사장이 우호지분 만든거다 등등) 저는 진짜 인수주체가 있어서 이러한 작업을 하는게 아닐까 추측합니다.

 

 

3. 백신 유통 계약 체결

 

이것도 어이가 없는게 코로나 엮이면 최소 상승 마감으로 끝나야 하는데 정말 급하게 털어버립니다.(창구나, 대주, 대차 이런 증거를 가져와보라 하면 없습니다. 상황증거... 주관적인 생각)

 

 

 

4. 결론

 

아마도 대주주 변경과 함께 진짜 지트리를 인수하려는 기업에 대한 얘기도 많이 회자되고 있습니다. 아마 인수하거나 지트리로 큰 이익을 보려는 입장에서는 탑라인 발표 전에(만약에 성공이라면) 주가가 오르면 안됩니다... 

 

단순 이익을 보려는 정도가 아니라 인수를 하려는 정도라면 더더욱 그렇겠지요. 

 

시기적으로 지트리는 마지막 임상이 될 수도 있는 3-3상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어쩌면 지트리비앤티라는 기업의 운명을 담판지을 수도 있는 소식이지요.

 

그런데 진짜 이런 호재로도 주가가 오르지 않고, 뉴스나 공시는 써먹지도 않고, 오히려 주가가 오를때만 이상한 짓(?)을 하고 있습니다.

 

임상결과 발표 연기 + 대주주 변경 연기, 참.....

 

 

3-2에서의 p밸류가 잘 나왔긴 하나 이게 서브그룹데이터라는 약점도 있습니다. 다만 3-3 임상을 디자인할때 이를 기초로 FDA에서 임상승인을 해줬다는 점, 프리스크리닝으로 환자를 3-2때보다 더 유리하게 진행 가능, ORA라는 임상기관의 신뢰성 등을 볼때 저는 정말 개인적으로 P밸류가 상당히 잘나오지 않을까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만약 성공이라면.

 

안건 3-3상 임상이 성공이라면, 이제까지의 주가를 누른게 설명이 되고, 대주주는 변경이 되며, 진짜 지트리비앤티의 인수주체가 누구인지 나오겠죠. 

 

 

 

그런데 실패라면?(P밸류 증상, 징후 모두 안나오면)

 

지트리비앤티라는 기업은 아마 몇년 내에는 제기하지 못할 거라고 봅니다. 대주주 변경 건도 하지 않겠죠.(그런데 이미 돈을 납입한 투자자들도 있긴 합니다...) 저 또한 손절각입니다.

 

 

너무 흥분된 마음에 두서없이 써내려갔습니다. 다시 결론을 내리면

 

 

지금 주가는 분명 임상실패에 대한 우려감에서 내려간게 아닙니다. 애초에 기대로 인한 주가 상승도 없었습니다.

 

지트리비앤티 주가가 오를때 뭔가 이루어집니다. 이게 엄청난 횡보장을 만들내다가 최근에는 변동폭이 더 커진 박스권으로 되었습니다.

 

마지막 임상결과 발표 + 대주주변경(실제 인수 주체)을 앞두고 있습니다. 

 

주주로써 할 수 있는 건 그냥 탑라인 보고서 발표때까지 베팅...(베팅이라는 표현이 그렇지만 지금 지트리비앤티의 상황은 이렇습니다...)

 

 

주주여러분 힘냅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