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에이치자이개포 무순위 줍줍, 계약금 취득세 보유세 양도세 정리!

반응형

디에이치자이개포 무순위 줍줍

지금 뉴스나 언론, 부동산 관련 커뮤니티에서 모두 디에이치자이개포 얘기가 장난이 아닙니다. 역대급 로또 아파트가 무순위 줍줍으로 나왔기 때문인데요, 이런걸 딱보고 그냥 남 얘기라고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런 기회를 잘 공부하고, 준비하다보면 자기에게도 기회가 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런거 딱 보고 뭐 매매가가 지금 30억인데, 분양가가 15억? 이거 계약금 나는 없고, 됐다해도 전세놓을 줄도 모르고, 세금은 또 어떻게해? 아냐 난 이거 포기

 

이런 분들이랑

 

그래도 내가 현금을 얼마까지 동원할 수 있을까? 돈을 누구에게 빌릴 수 있을까? 세금은 이정도고, 전세는 이렇게 놓으면 되겠구나

 

하고 준비하는 사람이랑 누가 더 미래에 자산가가 되어 있을 확률이 높을까요? 안되더라도 한번 자기 현재 상황을 보고, 공부하고 준비하는 겁니다. 그래야 강남이 아니라 어디 지방 줍줍이라도 나왔을때 가져가실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한번 디에이치자이개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켓은 현재 3억원 현금 없고, 무주택(당연히 무주택이 아니면 신청도 못하니)이라고 가정하고 써보겠습니다.

 

 

디에이치자이개포 무순위 줍줍

일단 디에이치자이개포에 대한건 따로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2018년에 84제곱 기준 대략 14억에 분양을 했고, 강남구 일원동입니다. 입지, 학군, 상권 이런거 따지지 않겠습니다. 이런건 돈 30억 정도 있어서 어디가 좋을지 비교할때나 필요한거죠. 무조건 여기는 가질 수 있으면 가져야 하는 곳입니다.

 

참고로 일원동인데 왜 개포라는 이름이 붙었냐면 여기가 개포주공 8단지 재건축이어서 그렇습니다. 사실 행정구역으로만 따지면 일원이 맞는데 뭐 저라도 개포라는 이름 쓸 것 같네요.

 

그런 디에이치자이개포가 무순위 줍줍 5세대가 나왔습니다. 84 1세대, 118 4세대입니다. 

 

중요한거 먼거 하나! 당첨만 되면 계약 안해도 청약 10년 당첨 금지입니다. 이 부분은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청약 가점이 높은 수준인데 괜히 계약금 못구해서 청약통장 날리지 말기 바랍니다.

 

일정은 참고하시구요. 딱 하루만 접수입니다. 그리고 일주일 당첨, 다시 일주일 후에 계약입니다. 당첨되고 일주일 안에 계약금 구하셔야 합니다.

 

분양가 정말 착해보입니다. 지금 84제곱이 30억 매매가 올라왔습니다. 뭐 인근 아파트 시세 비교해봐도 30억정도가 맞구요. 반값으로 무순위 줍줍이 나온겁니다.

 

계약금입니다. 맨 위가 84, 나머지는 118제곱입니다. 3억 이상 계약금이 필요합니다. 잔금은 일단 전세로 놓을 거기 때문에 심각하게 안보셔도 됩니다.

 

참고로 확장옵션비도 있어야 합니다. 계약금 내실때 같이 필요합니다. 6, 7백만원이 작게 보이는 마법이네요.

 

자격은 전체 다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등본 발급하셔서 구성원 모두 무주택자면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 보겠습니다. 당첨 후 3억 빌려서(현금이 없으니) 계약하고, 전세놓고, 2년후에 매도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디에이치자이개포 계약금

당첨 후 일주일 안에 84제곱은 2억 9천만원 / 118제곱은 4억원정도 필요합니다. 일단 도저히 못 구한다 하시는 분들은 포기하시기 바랍니다.

 

뭐 지인들에게 빌리고, P2P대출 하고 뭐하고 해서 가능하다 싶으신 분들은 일단 신청하시구요. 여기도 자금조달계획서 내야 하는데 이건 나중에 생각합니다. 어떻게든 다 됩니다.

 

디에이치자이개포 전세놓기

그나마 다행인건, 분양가가 전세보증금이 됐다는 거 보다 입주시즌에서 조금은 여유가 있다는 겁니다. 디에이치자이개포 원래 입주가 8월부터인데 이거 무순위 줍줍은 10월 말 잔금입니다. 조금은 여유가 있습니다. 

 

84기준 대략 현재 전세보증금 14억이 제일 낮은데 안전빵으로 13억에 내놓으면 아마 100% 구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에 말하고 중개사를 닦달하시면 됩니다. 복비만 1,600만원이기 때문에(물론 다 받지 않을테지만) 어떻게든 닦달하시면 됩니다.

 

그럼 84제곱 기준 전세금 13억이면 내가 낸 계약금 해서 잔금은 칠 수 있습니다. 전세놓는거 그냥 부동산에 맡기면 됩니다. 제발 안해봤다고 쫄지 마세요.

 

디에이치자이개포 취득세

취득세만 대략 5천만원입니다. 위에서 13억에 전세 놨다고 했죠? 잔금은 12억이구요. 그럼 1억 현금이 남습니다.

 

여기서 5천만원을 취득세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그럼 5천만원 남으니 뭐 차를 바꿀까요? 복비도 내셔야 합니다. 대충 복비 1천만원이라고 치면 4천 남네요. 이걸로 뭐 차를 바꿀까요? 보유세 내셔야죠.

 

 

디에이치자이개포 보유세 재산세 종부세

대략 공시가 18억 기준으로 하면 재산세, 종부세 합쳐서 1주택자로 하면 1년에 1,500만원입니다. 이걸 무슨 돈으로 낼까요? 위에서 4천 남았다고 했죠? 2년치 세금입니다. 

 

그래도 1천만원 남죠? 이걸로 뭐 여행가고 외식갈까요? 아니요. 계약금 3억원 빌렸으면 이자로 버티셔야죠. 딱딱 들어맞죠?

 

2년 후 매도 양도세

2년 후에 84제곱 기준으로 30억에 판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럼 2년 보유로(실거주 2년은 아니니 비과세 안됨) 일반과세 50%나옵니다.(45%+지방소득세5%) 

 

30억 매도하면 취득가(분양가)가 15억이니 15억 양도차익. 여기서 50% 세금 내면 대략 7억원 정도(뭐 부대비용 빼고 하면)

 

자 보겠습니다. 30억에 팔고 13억은 전세입자 보증금 돌려줍니다. 그럼 17억이 남구요, 여기서 양도세 7억 내면 10억 남습니다!!!!(취득세, 보유세 모두 해결 하였습니다)

 

그리고 계약금 빌렸던 3억원을 갚으면 순수익 7억원 남습니다. 

 

 

이래도 디에이치자이개포 안하실 건가요? 이런 기회는 정말 흔치 않습니다. 물론 당첨이 되어야죠!!! 당첨이 되는게 우선입니다만 그래도 이런 시나리오를 보고 공부를 해봤던 사람, 자금을 어디까지 끌어모을 수 있는지 알아봤던 사람은 준비를 하고 계신겁니다. 

 

그냥 억단위만 보고 포기하지 마시고 이런 시나리오를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어디 지방이라도 기회가 왔을때 바로 잡을 수 있을 겁니다. 이상으로 디에이치자이개포 취득세, 보유세, 재산세, 종부세, 전세놓고 매도 시나리오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