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쓰씨엔지니어링 주가 상한가 이유 및 전망

반응형

에쓰씨엔지니어링 종목 주가 상한가 

에쓰씨엔지니어링이 금일 상한가를 맞이했습니다. 최근들어 거래량도 터지도 시세 상승이 장난이 아닌데요, 먼저 주주분들에게 큰 축하를 드립니다. 다만, 왜 상한가를 갔는지 상승 이유는 뭔지 많이들 궁금하실겁니다. 그래서 한번 에쓰씨엔지니어링 상한가 이유와 앞으로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포스팅일뿐이며, 절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항상 좋은 종목과 가치주로 성투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종목 기본 정보

회사 소개

에쓰씨엔지니어링은 산업플랜트 엔지니어링 회사입니다. 주로 산업설비건설(산업설지 플랜트 EPC), 종속회사로는 세원셀론텍이 있구요. 다만 최근에는 고유가와 기초 석유화학 제품의 수급 불균형으로 인해서 플랜트 부분이 그렇게 좋지는 않았습니다.

 

시총 및 투자지표

시총은 약 700억이 조금 되지 않구요, 외국인 보유율은 거의 없습니다. 투자 지표도 그렇게 볼만한 것은 없습니다.

 

재무상태

보시면 아시겠지만 매출액도 줄고, 영업이익도 좋지 않습니다. 이에 따른 주가의 하락도 당연하구요. 사실 올해도 재무적으로는 그렇게 크게 호전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현금흐름도 어찌보면 정말 좋지 않습니다. 다만 주가는 현재의 재무적인 상태로만 판단할 수가 없기에 다른 부분을 더 유심히 봐야겠습니다.

 

주가 흐름 보기

일봉

그동안 거래량도 정말 없고, 주가도 횡보를 지속하다가 갑자기 급등세가 연출되었습니다. 거래량과 장대양봉이 터지고 나서 계속해서 같은 상황이 반복되고 있는데요, 일봉만으로는 매집같은 흔적은 찾을 수가 없습니다.

 

주봉

주봉도 마찬가지인데요, 거래량이 평소에는 10만주도 안되다가 갑자기 몇백만주 수준으로 튀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개인적으로는 정말 오랜시간에 걸친 매집이거나 다른 큰 이벤트에 따른 것이라고 봅니다. 아직 이벤트가 안나온 상태인데도 이런것 보면 조금은 신기하기는 합니다. 전형적인 급등주패턴은 아닙니다.

 

월봉

월봉인데요, 과거에도 이런적이 조금은 있었네요. 변동성이 기본적으로 큰 종목인데 이런 회사의 주식에 변동성이 큰것도 신기합니다.

 

매물대 및 수급

매물대를 보면 매집보다는 이벤트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 더 유력합니다. 횡보장에서의 매물대가 생각보다 너무 작습니다. 급등한 후에도 계속해서 매물대가 생기는거 보면 이벤트같긴한데 만약 이벤트가 아니라면 특정 세력이나 동호회쪽에서 만드는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급등주 포스팅

SGA 주가 상한가 이유 알아보기

지트리비앤티 IR 후기(2020년 11월 26일)

지트리비앤티 이제는 좀 가자!(주가 전망 및 분석)

에쓰씨엔지니어링 상한가 이유 분석

에쓰씨엔지니어링 상한가 이유는 정확히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게 테마주라는 얘기도 있긴한데요. 다른 더 뚜렷한 테마주도 있는데 이게 엮였다고 이렇게 오를 수는 없죠. 조금은 더 두고봐야 하지만 가능성은 아직 나오지 않은 이벤트(이건 가능성 거의 없음), 세력이나 동호회의 작품(윤석열 테마주로 엮어서)을 조금 더 가능성있다고 봅니다. 

 

앞으로 변동성이 엄청 심해질 겁니다. 사실 이럴때에는 분할매도밖에는 답이 없습니다. 신규진입도 왠만하면 피하시기를요. 이상으로 에쓰씨엔지니어링 주가 상한가 이유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