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오크레마 상한가 이유 및 주가 전망 알아보기

반응형

네오크레마 종목 주가 상한가 

네오크레마가 금일 시원하게 상한가로 출발하였습니다. 얼마전부터 급등의 기미를 보이더니 오늘 상한가로 시원하게 가주었는데요, 그런데 주주분들도 왜 네오크레마가 상한가를 갔는지 잘 모르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오크레마 상한가 이유와 앞으로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목 기본 정보

회사 소개

네오크레마는 기능성 식품소재 기업으로서 기능성 당이나 펩타이드 제조, 식품첨가물 등의 상품 유통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명한 것이 바로 유기농 갈락토올리고당을 세계 최초로 출시하여 상당한 주목을 받았었죠.

 

시총 및 투자지표

시총은 약 700억원 후반대이며, 외국인 보유율은 2%정도입니다. 상장주식수가 약 7백만주정도인데 50%가 대주주지분이라 유통주식수가 상당히 적습니다. 투자지표는 아래에서 보겠습니다.

 

일단 투자지표는 상당히 좋지는 않습니다. PER, PBR도 그렇게 눈에 띄는 종목은 아닙니다.

 

재무상태

매출액의 절대수치도 작고, 영업이익이나 순이익도 변동폭이 있고 작습니다. 

 

주가 흐름 보기

일봉

먼저 횡보구간이 상당히 길었습니다. 대략 7,000원 후반대의 돌파선을 최근 터치하고 넘었다가 오늘 거래량이 터지면서 상한가를 만들어내었습니다. 급등 시작시 거래량이 엄청났는데요, 거래량이 줄면서 주가가 조금은 변동폭이 컸었습니다. 다행이 장대음봉이 안나왔으니 홀딩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급등주들의 전형적인 패턴입니다.

주봉

주봉으로 대략 돌파선을 2개로 볼 수 있습니다. 내일도 11,000원선을 뚫을지 봐야겠지만 거래량이 조금은 터진관계로 조금은 지켜보셔야 합니다.

 

월봉

월봉차트입니다. 변동폭이 상당하죠.

 

매물대 및 수급

매물대는 상당히 좋습니다. 위에 매물이 없기 때문에 차익매물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수급도 상당히 좋구요.

 

*같이보면 좋은 급등주 포스팅

우리기술 상한가 분석 및 주가흐름 전망 해보기

sci평가정보 상한가 호재 및 앞으로의 전망!!

더미동(THE MIDONG) 상한가 분석 및 전망 해보기

한일진공 상한가 이유 정리(feat.앞으로 전망 분석)

천보 주가 분석 및 차트 살펴보기(feat.어디까지 올라갈지)

아바코 상한가 이유 및 투자 전망 분석

네오크레마 상한가 이유 분석

명시적인 호재 뉴스나 공시는 없었습니다. 다만 급등을 하기 전에 프로바이오틱스를 활용하여 면역증진 식품 소재 개발 과제 기업으로 선정되었고, 또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면역강화 기능성 식품개발에 초점을 한다는 소식으로 급등을 하기 시작했죠. 사실 거래량도 없고 그렇다할 호재가 없었는데 위 소식에 맞춰서 거래량이 터치고 금일 상한가를 맞이했습니다. 앞으로 주가 변동성은 상당할 겁니다. 11,000선을 뚫어주고 지지선이 되는 걸 보고 신규진입하셔도 좋겠지만 호재가 약한편이고 차익매물의 욕구도 커서 변동성이 상당할 겁니다. 이상으로 네오크레마 상한가 이유와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