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GA 주가 상한가 이유 알아보기

반응형

SGA 종목 주가 상한가 

SGA가 상한가를 맞이했습니다. 기존 주주분들에게 정말 큰 축하를 드립니다. 다만, 오랜시간 주가가 지지부진하다보니 많은 주주분들이 더 궁금하신 것은 왜 SGA가 상한가를 갔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이실 텐데요, 아래에서 한번 SGA 상한가 이유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주관적인 전망과 분석이며, 반드시 본인의 책임하에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좋은 종목과 가치주를 만나셔서 좋은 수익내시기를 기원합니다.

 

종목 기본 정보

회사 소개

SGA는 2001년에 코스닥에 상장을 하고, 보안솔루션과 소프트웨어(주로 MS) 유통업체입니다. 서버보안사업을 주력으려 하고 있으며, 생체인증 관련주로도 큰 주목을 받았었습니다. 이 부분이 오늘 상한가의 이유와 연계가 되어 있죠.

 

시총 및 투자지표

시총은 400억원대이며, 외국인 보유율은 약 2%대입니다. 투자지표는 그렇게 볼게 없습니다.

 

재무상태

재무상태가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매출액은 감소세이긴 하나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으며, 영업이익도 적자폭이 커지고 있습니다.

 

현금흐름도 그렇게 베스트는 아닙니다만 다만 투자활동으로 현금을 계속해서 소비하고 있는 부분이 주목할 만합니다. 당장의 현금흐름보다는 미래를 위해서 지출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사실 이런 소형주들이 다 이렇긴 합니다.

 

SGA 주가 흐름 보기

일봉

일봉흐름입니다. 사실 이런 종목은 차트를 더 유심히 봐야 합니다. 금일 거래량 터지면서 상한가를 쳤습니다. 일봉으로는 특이점이 보이지 않습니다.

 

주봉

주봉으로 보면 어느정도 매집은 있었다고 보여집니다. 거래량이 터질때 어김없이 윗꼬리가 길게 달려줬구요, 이 거래량들이 나간것도 없습니다. 원래는 올해초부터 계획을 하였으며 코로나로 잠깐은 딜레이가 된 느낌입니다.아무래도 재료도 있고 사이즈도 작고 나름 핸들링하기 좋은 종목이죠.

월봉

월봉흐름입니다. 주주분들이 정말 고생이 많으셨을 겁니다.

 

매물대 및 수급

매물대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윗꼬리 달린 부분에 집중이 되어 있구요. 수급도 좋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급등주 포스팅

지트리비앤티 IR 후기(2020년 11월 26일)

지트리비앤티 이제는 좀 가자!(주가 전망 및 분석)

SGA 상한가 이유 분석

공인인증서 폐지에 따라서 생체인증 관련주로 되어있는 SGA가 상한가를 쳤습니다. 사실 매집 후에 재료가 있어서 상한가가 맞구요. 차트상, 그리고 재료상 아마 쉽게 끝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사실 그동안 주가가 너무 하락추세여서 전고점을 뚫네 마네 할 것도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60일선 120일선을 5일선이 돌파하고 나서 분할매도로 대응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SGA 상한가 이유를 알아보고 전망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