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베이스전자 상한가 이유 분석 및 전망 알아보기

반응형

모베이스전자 종목 주가 상한가 

모베이스전자가 상한가를 갔습니다. 사실 그동안 몇번 입질(?)이 왔었던 종목이었는데 이렇게 주주분들에게 큰 기쁨을 주네요. 이제 중요한 것은 앞으로의 대응이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앞으로 과연 모베이스전자 주가가 어떻게 될지 전망과 함께 오늘의 상한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관적인 내용이 가득한 포스팅일뿐이며, 투자종목의 추천이 아닙니다. 항상 좋은 가치주를 선별하셔서 급등주로 바뀌는 성투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종목 기본 정보

회사 소개

모베이스전자는 자동차용 전자부품과 전장부품을 주로 만드는 제조회사인데요, 주로 스마트키 시스템과 스위치류를 제조합니다. 최근에는 전기차 제조기업과도 계약을 맺는 등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총 및 투자지표

시총은 대략 1,100억원대이며, 외국인보유율은 거의 없습니다. 투자지표로는 PBR정도만 좋아보입니다. 최대주주가 모베이스이며, 보유 지분율이 44%정도 입니다.

 

재무상태

일단 매출액은 꾸준합니다. 증가추세는 아니지만 그래도 여기서 영업이익만 잘 뽑아내준다면 엄청난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 것인데, 영업이익이 신통치 않습니다. 사실 전방산업이 자동차 산업이다보니 어쩔 수 없긴 하나 이게 전기차와 같은 새로운 신규산업이 필요해보입니다.

 

주가 흐름 보기

일봉

일단 네모난 곳이 대략 매집 상단이고, 여기를 터치할때마다 거래량이 나와주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상한가를 쳤죠. 매집이 괜찮게 이루어졌습니다. 사실 이런 패턴에서는 호재뉴스나 뭐 하나만 나와주면 주가 상승은 시원시원하게 갑니다.

 

주봉

주봉입니다. 대략 4월때를 빼고는 거의 횡보장이었습니다. 횡보에너지가 쭉 쌓일때가 매집하기가 정말 좋죠.

 

월봉

월봉인데요, 대략 이번에 장기이평선 120일선을 넘는지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걸 터치하고 내려온 다시 횡보, 뚫어주면 시원하게 갈겁니다.

 

매물대 및 수급

매물대가 말 두텁습니다. 매물대 좋고, 수급은 개인 수급이 주력이긴 하나 상관없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급등주 포스팅

에쓰씨엔지니어링 주가 상한가 이유 및 전망

SGA 주가 상한가 이유 알아보기

지트리비앤티 IR 후기(2020년 11월 26일)

모베이스전자 상한가 이유 분석

사실 금일의 모베이스전자 상한가는 윤석열 테마주에 엮여서입니다. 물론 그동안 준비가 잘 되어왔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지지율 1위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제 윤석열 테마주 순환이 시작됐다고 보여지는데요, 아마 이런 식으로 계속 돌지 않을까합니다. 모베이스전자는 위에서 봤듯이 120일선만 뚫어주면 전고점까지는 갈 걸로 보입니다.

 

주주분들은 홀딩입니다. 어차피 회사 자체의 실적으로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더 나빠져도 빠지지도 않을 겁니다. 내년 대권까지 가는 것은 너무 불확실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장투를 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이상으로 모베이스전자 상한가 이유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