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동신건설 상한가 이유, 앞으로의 주가 전망(feat.이재명 관련주)

반응형

동신건설 종목 주가 상한가 

동신건설 주가가 상한가를 갔습니다. 아마 기다리시던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정치테마주가 그렇듯이 참 변동성이 흥미진진합니다. 상한가를 맞이한 주주분들에게 축하를 드리며, 그럼 왜 동신건설이 상한가를 갔는지, 앞으로의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이런 급등주, 테마주도 좋지만 자산을 좋은 가치주 종목으로 꾸준히 옮기시어 더 큰 수익을 내시기를 기원합니다. 아래는 모두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며, 절대적으로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종목 기본 정보

회사 소개

동신건설은 역사가 있는 종합건설회사로 전국 도급순위 128위의 토목비중이 높은 중견건설업체입니다. 사실 건설업이 그렇듯이 경기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죠. 주가도 몇개월 전까지는 상당히 얌전한 편이었습니다.

 

시총 및 투자지표

시총은 1,100억원대이며, 외국인 보유율은 미미합니다. 상장주식수가 적고, 대주주 보유 지분율이 70%를 넘기 때문에 품절주라고 보셔도 됩니다. 다만 최근에는 거래량이 엄청나게 늘긴 했는데 유통주식수가 상당히 작습니다.

 

EPS 등의 투자지표는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오히려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는 추세네요. 다른 지표도 마찬가지입니다.

 

재무상태

재무상태도 네 그렇습니다. 이런 상태가 지속됐고, 건설업의 특성을 보자면 원래 주가는 계속해서 얌전하였어야 합니다.

 

주가 흐름 보기

일봉

일봉입니다. 9월부터는 횡보구간이었습니다. 네모박스 구간이 대략 현재의 주요 포인트일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주봉에서 더 자세하게 보겠습니다.

 

주봉

이재명 관련주로 본격적인 시세상승이 있었을때 거래량이 터지고 양봉들을 내주었습니다. 다만 그 다음에 그냥 주가를 내버려뒀습니다. 거래량도 나오지 않았고 하락폭도 크지 않았습니다.

물량 가지고 더 길게 끌고 가는 모양입니다. 이게 상당히 어느정도는 길게 갈거라고 생각합니다. 테마주로 끝나기 전까지는 말이죠.

 

월봉

월봉으로 봐도 참 거래량 실린 장대음봉이 없습니다.

 

매물대 및 수급

주요 구간은 현재 13,000원대이며, 오늘 상한가로 올랐다고 해서 매도 구간은 아닙니다. 아마 단기적으로 최고점은 한번 돌파할 것으로 보이네요.

 

*같이보면 좋은 급등주 포스팅

모베이스전자 상한가 이유 분석 및 전망 알아보기

에쓰씨엔지니어링 주가 상한가 이유 및 전망

SGA 주가 상한가 이유 알아보기

동신건설 상한가 이유 분석

다들 아시다시피 이재명 테마주로 엮여있고, 또 최근에 가장 경쟁자라고 할 수 있는 쪽에서의 나름 악재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오늘 상한가를 간것이죠. 사실 횡보구간이 지속되었고, 물량도 안나왔고, 유통주식수도 적은 품절주라면 크게 반응합니다. 어쩌면 이재명 테마주 대장주보다 더 수익률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테마주의 특성상 뉴스 하나하나에 엄청난 업사이드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동신건설은 본점이 경북 안동에 있고, 이재명 지사의 고향도 같기 때문에 조금은 억지로 테마주로 엮여있습니다. 회사의 본질과는 주가가 더 멀어지기 때문에 이 부분은 염두에 두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신규나 기존 주주분들 모두 홀딩입니다(차트와 수급, 재료 관점). 다만 언제 어디서 악재가 나올 수 있다는 점은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