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버 테크몽 논란 요약 정리 (Feat.갤럭시탭 S7 FE)

반응형

현재 유튜버 테크몽에 대한 논란이 일어나면서 뉴스에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과연 무슨일이 일어났는지 깔끔하게 요약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래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버 테크몽?

원래는 네이버 블로거 였습니다. 당시 자동차와 IT기기를 리뷰하면서 파워블로그 자리까지 올라갔었죠. 그러다가 유튜브가 뜨면서 테크몽은 유튜브로 전향하기 위해 다니던 회사(현대자동차)도 퇴사하고, 블로그도 접고 유튜브에 전념하게 됩니다. 현재 구독자수는 대략 60만명대. 상당히 성공한 리뷰 유튜버입니다.

 

테크몽 논란의 시작

사실 리뷰 유튜버들의 숙명이라고 할까요. 어떤 제품을 리뷰한다는 것은 객관적이거나, 중립적일 수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기기를 협찬받을 수도 있고, 유료광고로 기기를 리뷰하는 것일 수도 있으니까요.

 

시작은 테크몽이 갤럭시 S20 FE를 리뷰하면서 나오기 시작했는데요(주로 디시인사이드 스마트폰 갤러리) 이게 상당히 편향적이라는 말이 나오게 됩니다. 원래 삼성 편향적이라는 얘기는 있었지만 이건 뭐 리뷰어들 성향마다 다른 것이니까요.

 

그러다가 최근에 갤럭시탭 S7 FE리뷰에서 역시나 제품협찬 유료광고 리뷰를 하게 되면서 과도한 욕을 먹게 됩니다.(인신공격까지) 역시나 문제는 너무 삼성 편향적이다라는 것이죠.

 

이에 대해 테크몽은 사과 영상까지 올리게 됩니다.

 

논란의 정점

사실 여기까지는 테크몽을 옹호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사실 유료광고라고 안쓴것도 아니고, 리뷰어마다 성향도 다르고 어디를 더 좋게 보느냐는 주관적일 수밖에 없으니까요.

 

그런데 논란의 정점이 터지고 맙니다. 바로, 테크몽이 부계정으로 댓글 조작을 한다는 얘기가 나오게 되면서부터인데요, 이에 대해 테크몽이 '테크몽 자신의 부인'이 자기 채널에는 옹호댓글을 달고, 타채널에는 악의적인 댓글을 남기면서 여론조작을 했다는 것은 인정한겁니다. 

 

사실 위에 논란의 시작은 뭐 어찌어찌 넘어갈 수 있다쳐도, 댓글 조작을 한것과 이를 인정한 것에서는 논란이 끝났다고 봐야 할 정도로 유튜버 테크몽에게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래도 빨리 수습을 하기 위해 인정을 하고 사과를 했긴 했지만 인터넷 커뮤니티 여론은 싸늘하게 식어버린 상황입니다.

 

과연 앞으로 어떻게 전개가 될지 모르겠는데요, 그래도 이보다 더한 유튜버들도 논란과 사건을 딛고 잘 활동하고 있는 만큼 아마 더 솔직하고 객관적인 리뷰어로 다시 돌아오면 예전만큼의 명성을 다시 되찾을 것이라고 봅니다. 이상으로 유튜버 테크몽 논란에 대해서 정리해드렸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