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ng jpg 변환 방법 (윈도우 그림판 이용)

반응형

png jpg 변환 소개

png파일을 jpg파일로 변환하고 싶으신가요? 사실 예전에는 거의 jpg만 쓰였는데 요즘에는 png파일도 정말 많이 쓰이는 것 같습니다.

 

png jpg 차이는 사실 압축을 하는데 손실을 하느냐(jpg) 비손실(png)로 하느냐 입니다. 사실 그래서인지 요즘에는 png가 더 선호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두 파일간에 변환을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png jpg 변환 방법은 아래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png jpg 변환 방법

먼저 변환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합니다. png에서 jpg건, jpg에서 png건 똑같습니다. 저는 jpg를 png로 바꿔보겠습니다.

 

해당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나서 '편집'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그림판이 뜨는 데요, 사진 파일에 대한 편집 기본 프로그램은 바로 '그림판'이기 때문이죠. 그림판 없는 윈도우는 없으니 누구나 변환을 하실 수 있다는 뜻입니다.(인터넷 파일 변환사이트 가지 않아도 됨)

 

그리고 나서 그림판 위의 메뉴 중에서 '파일'을 누르고 밑에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 보이실 겁니다. 누르지 마시고, 옆에 있는 화살표 위로 마우스를 올려놓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어떤 파일로 저장을 할 건지가 뜹니다. jpg라면 png그림으로, png라면 jpeg그림으로 하시면 되겠죠?

 

그리고 저장할 공간을 선택하시고,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아까 jpg파일 옆에 바로 변환된 png파일이 생겼습니다. 익숙해지면 사실 5초 안에 끝내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요약

png건, jpg건 서로 반대로 변환하고 싶다면 그림판에 가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때 해당 파일형식을 선택해주면 된다. 정말 쉽죠? 이상으로 png jpg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