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년 설날 문여는 약국 병원 찾는 방법

반응형

설날 문여는 약국 병원 찾는법

민족의 대명절 설날이 바로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설날은 코로나로 인하여 사랑하는 가족과 친지를 만나지 못하는 유래없는 명절이 될 것 같은데요, 그래도 너무 슬퍼하지 말고 모두를 위한 길이니 아무쪼록 지친 몸과 마음을 쉬는 연휴기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4일이라는 연휴기간동안 아무탈없이 지나갔으면 좋겠지만 항상 무슨일이 일어날지 모르기에 대비를 해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1년 설날 문여는 약국과 병원 찾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혹시라도 급한 마음에 이 정보를 찾아보셨다면 서두르셔서 아래를 보고 약국과 병원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정말 급한 상황이라면 유선 연락이 빠름

유선으로는 역시나 119 구급상황관리센터가 있습니다. 설날이건 연휴건 24시간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공공기관입니다. 

 

서울시라면 다산콜센터 120에 전화를 하셔도 괜찮습니다. 전화를 하셔서 상황을 말씀드리고 설날에도 문여는 약국과 병원을 문의하시면 됩니다.

 

129 보건복지콜센터도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설날 문여는 약국 병원 찾는법

www.e-gen.or.kr/

 

E-GEN | 응급의료포털 E-Gen

주변에 위치한 응급실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www.e-gen.or.kr

응급의료포털 사이트입니다. 아직 2021년 설날 문여는 약국과 병원 정보를 취합하고 있는 중이어서 2021년 버전은 올라오지 않았습니다만 설날이라면 당연히 찾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2021.2.11(목)에 오픈을 하고 2.14(일)까지 찾으실 수가 있을 겁니다.

 

2021년 설날에 문여는 약국 병원을 찾으시려면 위의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를 가시면 메인페이지에 해당 메뉴가 있을 겁니다.

 

아래는 재작년 예시페이지 화면입니다. 찾는법을 설명드리려고 예시로 가져온 화면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시도, 시군구, 동을 선택하시고, 의료기관, 진료과목, 진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꼭 선택을 해야하는 사항은 아닙니다. 그리고 병의원인지 약국인지 선별진료소인지를 선택합니다.

 

제가 예시로 먼저 약국을 찾아보겠습니다. 그러면 설날 명절 며칠 몇시까지 운영을 하는 약국 리스트가 쭉 나오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병의원도 마찬가지 방식으로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운영시간까지 자세하게 나옵니다.

 

급한 상황이라면 유선 연락은(119 아니면 129). 홈페이지로 찾아보시려면 응급의료포털로 가시면 2021년 설날 문여는 약국 병원 정보를 찾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