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단 자이 안단테 입지, 공공분양, 9월 예정 등 정보 정리

반응형

검단 자이 안단테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기다리시는 검단 자이 안단테 분양이 9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7월이다 8월이다 하는데 워낙에 자이가 예정대로 안하기로 유명하죠.(뭔가 타이밍을 노리는 건지) 일단 LH홈페이지상으로는 9월로 되어 있는데 모하나 공식 홈페이지 오픈을 8월 말에 할 수도 있습니다.

인천검단 AA13-1, AA13-2가 검단 자이 안단테이죠. 공급시기가 2021년 9월로 되어 있습니다. 예상으로는 8월말 오픈, 9월 초중순 청약신청으로 봅니다.(LH 공급계획 페이지)

 

일단 면적은 74, 84로 나오고, 총 세대수는 1,666세대입니다. 1단지, 2단지 이렇게 나눠서 나올 것 같구요. 준공은 2023년 12월 예정입니다.

 

검단 자이 안단테 위치 입지

주소는 인천 서구 원당동 산 80-1이고, 검단호반써밋 1차 서쪽에 위치해있습니다. 나름 1호선 신설되는 역에서도 대략 500미터 인근입니다. 역사 상업지도 당연히 발달되겠죠? 법조타운도 있구요.

 

입지 상당히 좋습니다. 왼쪽은 조용한 산과 공원, 오른쪽은 역사와 상업지. 초등학교 역시 초품아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공공분양

일단 특공이 되시는 분들은 무조건 특공을 넣으셔야 합니다. 청약통장 액수가 적은분들은 일반분양에서 승산이 없다는 것도 아실 겁니다. 무조건 특공이 되시면 넣어야 합니다.

 

공공분양이기 때문에 무주택세대만 가능하고 청약통장 납입 개월수로 커트라인이 정해집니다.(일반분양) 대신에 대규모 택지지구라서 인천 당해 50%, 경기도 20%, 기타 수도권(서울) 30%로 나올 예정입니다. 일반분양의 경우 통장에 1,000만원 후반은 되어야 청약 커트라인에 걸릴까 말까 할지 싶습니다. 

 

안단테 브랜드

안단테는 LH 공공분양이 브랜드인데요 자이와 안단테가 함께 있으니 상당히 어색합니다. LH브랜드가 상당히 많았는데(휴먼시아나 뜨란채 등등) 어떤 이름을 붙여도 상당히 이미지가 그렇습니다. 검단 자이 안단테도 아마 입주다 끝다고 입주자회의 거쳐서 안단테라는 이름을 지워버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럼 '검단 자이 + @@@' 이런 이름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검단 자이 안단테 분양가(예상)

택지 내 공공분양 상당히 인기가 좋습니다. 양주 회천 공공분양건도 그랬구요. 확실한건 인근 민간 분양보다 꽤나 저렴한 수준이라는 겁니다. 다만 자이라는 브랜드와 인천 부동산 시장도 폭등이 연출되고 있는 상황이기에 뭔가 기대했다가 실망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84제곱 국평이 대략 4억 중반정도 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것도 현재는 엄청난 분양가이죠.

 

대부분 전매제한이라 분양가 프리미엄을 알 수는 없는데요, 바로 옆에 호반 써밋이 실거래 7억을 찍었습니다. 금호어울림은 7억 5천이구요. 이건 또 실거래가이고 호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분양가의 2배가 되었네요. 검단신도시가 미분양의 무덤이라고 불렸던 흑역사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공공분양에서 커트라인이 얼마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주거용 오피스텔 아파텔 투자법 정리(feat.유보라 더 크레스트)

 

주거용 오피스텔 아파텔 투자법 정리(feat.유보라 더 크레스트)

주거용 오피스텔 개론 저는 참고로 현재 다주택자라서 더이상의 아파트 투자는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부동산 규제가 생각보다 꼼꼼해서 가지고 있는 것들 관리하고 새로 입주할 아파트 입주

yangpum.hootgoonfafa.com

 

결론 : 일단 청약신청 고고

아직 공고문이나 홈페이지가 나오지 않아서 단편적인 정보들만 모아봤는데요, 사실 뭐 더이상 말이 필요할까요. 나오면 프리미엄만 최소 2억 보장인데 말이죠. 양주 회천 공공분양도 경쟁률이 치열한 마당에 검단이 그보다 덜하겠습니까. 일단 빨리 미뤄지지만 말고 분양 공고가 올라오기를 기다려봅니다. 이상으로 검단 자이 안단테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