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택지제역자이 청약 넣기전에 '평택 지역분석' 먼저 보세요

반응형

평택지제역자이

간만에 청약시장이 다시 후끈후끈해지고 있는데요, 세종자이더시티부터 해서 평택지제역자이, 힐스테이트자이계양 등 정말 굵직굵직한 아파트들이 분양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사실 요즘 청약시장은 실수요자들 위주라서 이게 더 무서운 것 같습니다. 도저히 청약경쟁률이 떨어질 기미가 안보이니까요.

 

평택지제역자이는 다만 고덕신도시처럼 대규모 택지개발지구가 아니다보니 평택 당해 1순위에서 끝날 가능성이 100%입니다. 조금 아쉽긴해도 아직 평택의 분양물량은 많이 남아있습니다.

 

평택지제역자이 청약하시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평택지제역자이 상품성이나 입지 분석 보다는 먼저 평택 지역에 대한 분석 포스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입지, 상품성, 브랜드가 아무리 좋아도 해당 권역 부동산이 하락장이라면 당연히 하락합니다. 고로 무조건 청약 전에는 지역분석이 우선입니다.

 

평택 매매/전세가격 지수, 전세가율

먼저 경기도...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정말 미친듯한 상승장입니다. 핵심지지역뿐만 아니라 동두천이나 안성 등 거의 외곽지역까지 골고루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평택도 19년까지 거의 상승장 분위기를 타지 못했죠. 뭐 다들 아시겠지만 어마어마한 입주물량이 19년에 기다리고 있었으니까요. 그러다가 최근에는 미사일을 쏘아버렸습니다. 저 지수 상승률은 진짜 어마어마합니다. 아마 실제 평택에 물건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일주일마다 가격이 오르는 기분좋은 경험을 하셨을 겁니다.

 

위 사진은 전세가율 차트인데요, 잘 안보이시지만 뭐 상관없습니다. 현재 약간 하락추세라는 정도만 아시면 됩니다.

 

보시면 경기도 전체가 66%, 평택이 70%, 안성시 70%, 화성시 63%.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진짜 높은 편입니다. 보토은 이게 감정원 통계자료로 중위가격 기준이니(그냥 평균) 핵심지역의 전세가율은 더 높습니다.

 

다만 평택의 경우 택지지구가 엄청 많은 관계로 입주물량의 부담으로 핵심지보다는 외곽, 소외된 지역들의 전세가율이 훨씬 더 높을 겁니다.

 

일단 전세가율이 높다는 것은 실거주장이라는 것이고, 입주물량에 어느정도 즉각즉각 반영이 될 수 있 습니다. 즉, 전세가가 떨어지고, 매매가도 보합 정도가 될 수 있습니다.

 

위 평택 지역그래프를 보시면 특이한게 전세-매매 지수가 거의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데요, 기존 입주물량이 많아고 현재도 많은 곳들의 특징입니다. 대규모 입주물량이 나오면 전세가/매매가가 동시에 떨어지고, 입주물량이 줄면 둘다 또 똑같이 오른다는 얘기. 평택지제역자이 청약하시려면 이정도는 알고 청약하시기 바랍니다.

 

평택 입주물량, 미분양

경기도입니다. 역시나 역대급 물량이 217-2020년까지 있었고 그 이후로는 계속 줄어듭니다. 평택지제역자이는 2023년 입주 예정인데요, 입주물량 자체는 괜찮습니다.(2024년은 현재 분양할때마다 늘어납니다)

 

평택입니다. 2019년의 그래프가 보이시죠? 왜 2019년까지 평택이 죽을 쒔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뚝 떨어지고 올해까지 많다가 2022년부터 줄어듭니다.

 

평택시 자체가 택지지구 같은......

다만 평택은 택지지구가 어마어마하게 많은 관계로 물량은 계속 나올겁니다. 분양하고 입주하고 반복이죠.

 

 

어마어마한 입주물량 구간을 거쳤는데도 미분양은 없습니다.

 

평택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정도면 논바닥에 아파트 분양해도 어느정도 소화가 된다는 얘기일 정도로요.

 

근데 평택은 계속 분양하고 입주물량 쏟아지는데 상승장인게 조금 신기하실 겁니다.

이게 신도시 택지지구 규모가 큰 지역들의 특징인데요, 인구가 어마어마하게 유입되고 있습니다.(양주도 마찬가지) 거의 인근 지역들의 모든 인구수요를 끌어들이고 있죠.

 

세대수로 보시면 3년간 35,000세대가 순전입입니다. 평택 최고 입주물량이 19년도에 18,000세대였습니다. 이해가 되시나요? 특히나 평택시는 신도시 만들고 일자리까지 만드는 자족도시의 형태라서 일자리 + 아이키우기 좋은 신도시로 계속해서 인구가 늘어날 겁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다산역 데시앙 분양가 등 분양정보 분석

금리인상 부동산 아파트 가격 떨어질까?(금리인상되면 아파트 가격 떨어지는 이유)

 

평택지제역자이 청약 무조건

정리하면 현재 미친 평택이 미친 상승장이고, 또 입주물량도 계속해서 줄어들기 때문에 입주시즌 23년에도 상황은 좋을 겁니다.(전매제한, 양도소득세 등등 실거주의무는 없으나... 전세물량이 아마 얼마 나오지 않을 겁니다)

 

다만, 기존에 평택 입주물량이 적지 않고, 앞으로도 많은 관계로 전세가-매매가가 커플링돼어서 같이 출렁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19년같은 입주물량에는 큰 반응을 보일 것이구요.

 

그런데 현재 실거주장이라고 말씀드렸죠. 평택의 경우 택지 분양물량이 너무나 많다는 것이 단점이긴 한데 건설사에서도 이거 한번에 분양 못합니다. 투자자들까지 들어오면 너도나도 분양을 해도 완판 행렬일텐데 현재는 조금 조심스럽죠. 거기에 상승장 분위기가 너무나 확실하기에 천천히 가격을 올리면서 분양을 할 겁니다.

 

어차피 신도시 완성되기까지 수많은 시간이 걸리지만, 계속해서 지역자체의 인프라, 상품성이 좋아진다는 것. 갑자기 쏟아지는 분양물량은 없을 거라는 점.

 

결론은 평택지제역자이 청약은 당해분들이시라면 무조건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평택 지역 분석을 해드렸습니다. 청약에 당첨되시어 꼭 좋은 아파트를 가져가시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