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 주택과 세금 pdf 위치 좌표, 다운로드

반응형

2021 주택과 세금

아파트 하나 사려면 정말 많은 것을 알아봐야 하는 시기입니다. 조정지역이나 비조정지역이냐 부터, 대출이 나올 것인지, 취득세/보유세/양도세는 어떻게 할 것이며, 이사를 갈때에도 양도세 비과세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등 말이죠. 문제는 이 모든 것을 매번 공부해야 한다는 점이죠.

 

또 너무 자주자주 바뀌다 보니 인터넷 상에서 찾아보는 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누구는 개정되기 전 것을 설명하고, 누구는 경과규정이 있는데도 말을 안한다던지 말이죠. 그래서 이러한 문제를 나름 해결하기 위해서 국세청에서 직접 책을 발간하였습니다. 제목은 '주택과 세금'. 말 그대로 주택과 관련한 모든 세금 문제를 담은 책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택과 세금 책자 소개

사실 이 책자가 매년 나왔다고는 하는데요 이 책의 인기와 주목도가 이 정도였던 적이 없었습니다. 한때 베스트셀러 1위를 찍을 만큼 많은 분들이 찾았었습니다. 그만큼 부동산 시장이 세금 관련하여 너무나 복잡해졌다는 방증이기도 하겠지요.

 

목차만 살짝봐도 정말 어마어마한 내용입니다. 기존에 원래 시행되고 있었던 것들도 있고, 부동산 규제 정책으로 새롭게 나온 것들도 모두 총 망라되어 있습니다. 총페이지는 무려 322페이지입니다. 이걸 한땀한땀 공부하기보다는 필요한 내용만 그때그때 찾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또 바뀔 수도 있으니까요.)

 

2021년 주택과 세금 PDF 다운로드

안타깝게도 이번 2021년 버전은 무료 다운로드가 없습니다. 분명히 예전에는 PDF를 그냥 배포했었는데 말이죠. 혹시 찾을 사람이 많으니...??

 

판매가 7,000원에 팔고 있습니다. 300페이지 짜리 책을 싸게 판다고는 하지만 뭔가 기분이 별로 좋지는 않네요. 세금 해설집을 돈 내고 봐야 한다니요;; 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국내도서 1위 1주를 한 나름 베스트셀러입니다. 그럼 무조건 돈내고 사서 봐야 하나? 그랬으면 정말 욕 엄청 먹었겠죠?

 

E-BOOK 좌표

그래도 E-BOOK으로는 무료로 볼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좌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nts.go.kr/upload/ebook/20210325/ecatalog5.html

 

주택과 세금

 

nts.go.kr

여기를 즐겨찾기 해두시고 필요한게 있을때마다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책을 사는 것보다 더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단어 검색 기능인데요.

 

맨 밑에 보시면 돋보기 표시가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찾아보고 싶은 단어를 검색하시면 더 빠르게 정보를 찾아보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예시로 취득세를 검색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취득세'에 대한 검색결과가 나오네요. 잘만 활용하면 일반 책보다 훨씬 더 잘 활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책은 사지 마세요..)

 

이상으로 2021 주택과 세금 PDF 다운 좌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양이 너무나 방대한 만큼 저도 하나씩 필요할 때마다 집중적으로 공부를 해봐야 겠습니다. 참고로 이렇게 찾아보는 것도 귀찮다 생각하시면 

1) 국세청 무료상담 (국번없이) 126

2) 홈택스 홈페이지내 세금상담

이런 방법들도 있습니다. 책으로 확인하고, 홈택스 세금상담이나 전화 무료상담을 해보신다면 비싼돈 내면서 세무사 상담을 안해도 될 듯합니다. 그래도 너무나 큰 돈이 걸린거라면 마지막으로 확실하게 세무사 상담을 꼭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