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국 동전주 페니주 - 에너지 퓨얼스(uuuu) 투자 분석

반응형

미국 동전주 페니주

투자할 미국 동전주 페니주를 찾고 계신가요? 오늘부터 투자하기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 미국 동전주 페니주를 하나씩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그 결과 좋다면 저도 투자를 할 것이구요. 매수/매도의 추천은 아니고 저의 생각을 정리하는 포스팅이라고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페니주에 투자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정말 엄청난 하이리턴과, 상대적으로 적은 로우리스크가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물론 정말 잘 분석해서 포트폴리오로 구성을 하셔야 합니다.

 

에너지 퓨얼스(UUUU)

오늘 살펴볼 동전주는 에너지 퓨얼스(UUUU)입니다. 현재 주가가 오른 상태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미국 바이든 행정부가 이제 시작하는 만큼 관련이 있다면 앞으로 더 유망할 것이라고 봅니다.

 

에너지퓨얼스는 저탄소 혹은 아예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에너지 원료인 우라늄을 생산하는 미국의 선도적인 회사입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환경문제에 상당히 우호적이고 탄소배출에 대해서도 엄격한 규제를 예고한 만큼 상당히 주목을 받는 분야이죠. 여기에 희토류 생산과 관련도 있습니다.

 

아마 기후 변화와 대기오염을 줄이면서도 풍부한 에너지를 생산하는 것은 사실 원자력밖에는 아직까지 대체 에너지가 없습니다.

 

이 외에도 바냐듐과 다른 희토류 가공 등에 있어서도 에너지 퓨얼스는 상당한 주목을 받게 될겁니다.

 

에너지 퓨얼스 주가 및 재무상황

보시면 바이든 행정부 출범과 동시에 주가가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대략 1달러에서 5달러로 5배나 뛴 것이죠. 이게 바로 미국 동전주 페니주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체 주가를 보면 100불이 넘는 기간도 있었습니다. 보통의 페니주가 이런 차트를 많이 보여주는데요, 한때의 영광을 뒤로하고 정말 조용히 있는 회사들에게서 주가가 오를만한 소재나 기술만 있으면 묻어두면 됩니다.

 

매출은 이렇구요. 뭐 거의 적자 투성이 회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금흐름 또한 최악의 상황이죠. 영업활동 현금은 아예 마이너스고, 투자활동도 못하고, 재무활동 현금흐름도 그렇죠. 어차피 페니주는 회사의 재무상황을 보고서는 절대 투자하지 못하죠.

 

UUUU 분석

일단 구체적으로 어떤 비즈니스를 하는지, 앞으로의 전망은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너지 퓨얼스는 미국의 주요 광물 생산업체로써 저 비용의 미국 우라늄 생산을 신속하게 증가 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의 어떤 우라늄 회사보다 더 많은 생산 설비와 더 많은 용량, 더 많은 경험까지 가지고 있죠.

 

여기에 업계 최고의 재활용 및 정화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으며, (자기들 홍보하기로는) 재무상태가 양호하며, 많은 재고와 부채가 없다고 하네요.

 

일단 청정 에너지 정책과 맞물려, 청정 에너지에 필요한 원자재를 책임지고 생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홈페이지에서 가서 찾아보면

우라늄 생산 시설이나 지역 등을 볼 수가 있는데요, 스탠바이된 곳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현재 미국 정부의 우라늄 생산 지원책을 보겠습니다. 미국 우라늄 비축량은 대략 7,500만달러이구요, 원자력 및 우라늄 비축량을 지원하는 초당적 법안이 의회에 계류중입니다.

 

러시아에서 우라늄을 들여오는 것을 보류한(RSA)가 법안으로 제정되었으며, 이게 2040년까지 연장되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우라늄을 생산하려면 자기네들밖에는 없다는 얘기.

 

제일 중요한 사항은 밑에 미국 대통령 바이든은 핵에너지를 지지한다! 바이든이 핵에너지에 친화적인건 많이 알려져서 실제 많은 원자력 관련주들이 한번 주가가 올라주었죠.

 

에너지 퓨얼스와 희토류

또한 에너지 퓨얼스는 현재 미국에서는 확실히 희토류에 대해서도 관련이 있는 회사입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희토류의 전세계 공급의 70%는 중국. 그런데 지금 미국과 중국은 상황이 그렇게 좋지는 않고, 바이든 행정부라고 해서 곧바로 180도 바뀌지는 않을 겁니다. 

 

전문적인 얘기라서 사실 저도 잘 모르기는 한데요, 이 희토류를 채굴(미국내)하려면 여기에서 나오는 방사능이 문제라고 합니다. 그래서 희토류 채굴 및 가공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방사성 폐기물에 대한 저장 공간과 라이센스를 에너지 퓨얼스는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에너지 퓨얼스는 희토류 생산시 나올 수 있는 2,500톤의 천연 모나자이트를 처리하고, 함유된 우라늄을 회수, 그리고 시장성 있는 혼합 희토류 생산까지 가능하다는 것이죠.(번역이 조금 어렵네요;;)

 

결론 : 에너지퓨얼스(UUUU) 조금 담가봅니다

바이든 행정부의 친화적인 핵에너지 정책. 그리고 저탄소배출을 위해서는 원자력 에너지가 필수. 여기에 중국이 장악하고 있는 희토류 공급에서 미국 내 희토류 생산을 하려면 에너지 퓨얼스가 제격일 수도 있다는 의견. 저는 장기적으로도 상당히 괜찮다고 봅니다. 이상으로 에너지 퓨얼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