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K이노베이션 주가 차트만으로 분석해보기

반응형

SK이노베이션 주가

SK이노베이션 주가 상당히 신경이 쓰이실 겁니다. 지금 기투자자분들도 그렇고 또 신규 진입을 노리시는 분들도 그렇구요. 아시다시피 엄청난 주가 상승세를 보이다가 결국 배터리 소송에 패소를 하면서 변동성이 커지는 요즘 시기인데요.

그런데 사실 어떻게 보면 최악의 뉴스이지만 나름 하락폭은 선방을 했다고 보여지고 또 이게 뒤짚어질 수도 있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 이런 뉴스나 소식 등은 제쳐두고 차트로만 한번 SK이노베이션 주가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차트는 사실 보는 사람에 따라서 너무나 다른 결론에 도착하기 때문에 아래 분석을 너무 맹신하지 마시고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SK이노베이션 차트 

일봉

먼저 일봉차트입니다. 작년 12월 말부터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죠. 거래량도 상당히 실렸습니다. 이때부터 애널리스트의 리포트와 뉴스들이 엄청 나와준 것으로 아는데요. 

 

급등후에 대략 30만원 초반이 저항선으로 작용을하다가 살짝 고점찍고 내려놨습니다. 아래 새로운 지지선은 20만원 중반대 정도인데 아래 지지선이 살짝 위로 올라간 형태이죠. 보통 지지선이 이렇게 위로 올라가는 형태는 회사가 확 바뀔 정도의 실적이나 새로운 분야 진출 정도를 보여주는 회사에서 자주 보입니다. 

 

일단 중요한건, 악재에도 거래량이 엄청난게 동반한 장대음봉은 나오지 않았다는것, 그리고 현재에도 거래량은 살아있다는 것. 앞으로 이번주가 중요할 것 같은데요, 결론은 아래 지지선을 터치하고 다시 상승하느냐, 아니면 지지선을 뚫고 아래로 내려가느냐입니다.

 

주봉

조금 더 장기적으로 보려면 주봉차트가 좋은데요, 주봉 저항선이었던 19만원대를 뚫고 확 올라가버렸고. 이후에 다시 지지와 저항선을 만들려면 더(급등 후 25만원 위) 시간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거래량이 조금은 줄어들고 있는 형태가 나왔습니다. 주봉으로만 보면 조금 아슬아슬한데요, 다시 거래량만 실려주고 횡보권만 나와도 좋아보입니다.

 

월봉

월봉차트입니다. 워낙에 급등추세를 한번에 그려주어서 이평선으로는 정말 좋습니다. 그런데 큰 도지가 하나 생겨서 향후 흐름이 어떻게 나오든 큰 변동성을 한번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매물대

매물대차트입니다. 그렇게 특이한 매물대는 보이지 않습니다. 매물대야 횡보구간에서 길어지는 경향이 있으니까요.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미국 동전주 페니주 - 에너지 퓨얼스(uuuu) 투자 분석

ARK Invest ETF 따라 직접 투자하기

[미국SPAC] 바이든 관련주 : PIPP 살펴보기

SK이노 주관적인 전망

개인적으로는 일단 일봉의 지지선을 터치하고 다시 강보합 상태로 돌입을 할 것 같습니다. 그 다음에 호재건, 악재건 뉴스에 따라서 차트가 확 바뀌어 지는 흐름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뭐 합의를 하던지, 아니면 대통령 거부권도 있구요. 이건 예측 영역 밖의 일이라서 일단은 제쳐두어야 겠습니다.

 

차트만으로 보면 저는 신규진입은 아직 기다리는게 좋다고 보구요(지지선 터치하는지 확인 후에 해도 좋습니다) 기존 주주분들은 매도는 조금 이른감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어차피 방향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추세는 살아있고, 또 SK이노베이션에 나쁘게만 결정이 될 정도로 작은 기업도 아니구요. 이상으로 SK이노베이션 주가 차트만으로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