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푸드웰 주가 상한가 분석 및 전망

반응형

푸드웰 종목 주가 상한가 

푸드웰 주가가 상한가를 갔습니다. 조금은 의외라는 반응이 먼저이긴 합니다만 오랜시간 고생하셨을 주주분들에게 먼저 축하를 보내드립니다. 사실 식품관련주는 정말 잔잔한 주가이긴 하나 잠재력은 항상 가지고 있었죠.

 

그럼 왜 푸드웰이 상한가를 갔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급등주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목 기본 정보

회사 소개

푸드웰은 주로 식품 가공업체로써 잼, 시럽, 만두류, 음료, 통조림 등을 만드는 업체입니다. 아시겠지만 요즘 시국에 상당히 주목을 받는 기업이죠. 밖에서 외식을 하기도 어렵고, 그렇다고 집에서 음식을 만들어만 먹을 수도 없으니까요.

 

시총 및 투자지표

시총은 750억원이며, 외국인 보유율은 1%대입니다. 아울러 유통주식대비 대주주 지분율이 높아서(약45%) 주식유통수가 적은편입니다. 일종의 식품주 관련 품절주라고 할 수 있죠.

 

투자지표는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닙니다. EPS가 들쭉날쭉하구요, 주가가 부진하다보니 PBR이 좋아지긴 했으나 식품제조 관련 기업에 PBR은 그렇게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PER도 동종업계대비 높은 편입니다.

 

재무상태

다만,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회사가 성장을 하고 있으니까요. 아마 코로나 시즌을 지나면서 더욱더 성장하지 않을까 예측합니다.

 

주가 흐름 보기

일봉

일봉차트입니다. 정말 횡보장이 길었습니다. 거래량도 원래 적은데다가 그렇게 주목을 받지도 못했으니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역대급 거래량으로 상한가를 갔습니다.(사실 상한가를 올리기가 쉬웠을겁니다)

 

주봉

중요한 지점은 횡봉장이 길었던 5,000원대랑, 상방지지선이었던 6,500원대 구간. 오늘 시원하게 상방 저항선을 뚫었습니다. 다만 거래량에서 음봉이 나왔던 걸로 봐서는 매집은 없었다고 보입니다. 

 

월봉

월봉입니다. 기업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성장하는 만큼 아주 잔잔하게 상승하는 추세이긴 합니다. 다만 거래량이 실린 구간이 특별하게 보이지가 않네요.

 

매물대 및 수급

보시면 횡보장 구간에서의 매물대가 있고, 금일 상한가에서 다시 매물대가 생겼습니다. 매집은 아니고, 그냥 호재에 따른 상승, 그리고 이에 따른 차익실현이라고 보입니다.

*같이보면 좋은 급등주 포스팅

동신건설 상한가 이유, 앞으로의 주가 전망(feat.이재명 관련주)

모베이스전자 상한가 이유 분석 및 전망 알아보기

에쓰씨엔지니어링 주가 상한가 이유 및 전망

SGA 주가 상한가 이유 알아보기

푸드웰 상한가 이유 분석

어제 코로나 사회적거리두리 2.5단계로 상향이 되면서 이런 식품관련주가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그동안 움직이지 않았고, 거래량이 적었던(품절주) 푸드웰이 상대적으로 부각이 되면서 금일 상한가를 친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그렇게 탄탄하게 매집이 되고, 올라준게 아니라서 단기적인 상승이라고 보입니다. 따라서 수익구간이라면 왠만하면 차익실현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푸드웰 상한가 이유와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주관적인 의견일 뿐이며, 종목을 매수/매도 하시는데 절대적으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