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동산 511대책) 분양권 전매제한 지역 확대 강화 나왔네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양품아파트입니다

정부의 몇번째 부동산 대책인지 모르겠지만...

오늘 분양권 전매제한 지역 확대 강화 대책이 나왔습니다

뭐 하루이틀일도 아니어서 이제 그러려니 하게 되네요

 

바쁘신 분들을 위해서 결론만 먼저 요약해드리겠습니다

1. 비조정 수도권지역도 모두 등기시까지 분양권 전매제한
2. 지방 광여시도 등기시까지 분양권 전매제한

이제 분양권으로 전매하는 시대가 사라졌다고 봅니다

6개월 단타투자는 이제 끝!

 

보도자료를 보면서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번 정책의 목적입니다. 

투기수요 차단, 실수요자 중심의 주택 공급!!

이제는 외우겠습니다^^

 

모 기존에 비조정 수도권, 지방에서 6개월 전매제한으로

과도한 투기수요가 유입이 됐다고 하네요

 

청약경쟁률이 치열하면 투기수요 들어온건가요?

서울 청약경쟁률은 어떻게 설명하실래요?

 

그래서 비조정 수도권, 지방광역시 분양권 전매 금지를 한다고 합니다

바로는 시행이 아니고 8월에 개정해서 시행할 예정이오니

8월 전까지 전매제한 없는 분양권 및 청약아파트들은 치열해질 수도 있겠네요

 

 

전매행위 제한기간이 늘어나서 실수요자가 많이 집 살거라고 합니다

 

대신 비조정 수도권에서도 이번에 전매제한에서 빠지는 지역이 

자연보전권역입니다

거의 시골 산동네 같은 곳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기서 분양을 할까요?^^

그나마 이천이 살아있네요

 

양품아파트의 생각

일단 저는 호재로 봅니다^^

 

어이가 없으실 수도 있지만 전매제한이 강화된다는 것은

투자자 수요가 확 줄어든다는 것이죠

건설사 입장에서 투자자 수요가 빠졌는데 아파트 공급을 더 열심히 할까요?

아마 더 신중에 신중을 기해서 입지 좋고 사업성 있는 곳만 진행이 될 겁니다

즉, 공급 확대에는 안좋은 영향을 주겠죠^^

 

두번째로 만약에 정말 실수요자들(100%일 수는 없지만)이

아파트 청약을 받게 된다면 새로운 아파트 입주시 전세 물량이 급감하게 됩니다

저희 투자자가 제일 두려운게 바로 내 투자 물건 인근의 신축 아파트 전세물량입니다

이게 줄어드는데 호재가 아닐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