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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서 대리발급 준비물 하는방법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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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양품월드입니다

오늘은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인감증명서는 부동산거래 등의 중요한 권리관계 업무를 할때

꼭 필요한 본인의 의사 표시 증명서입니다

 

그래서 인감증명서는 발급 자체가 정말 보호되어야 하는데요

하지만 본인이 직접 가지 못할 사정이 생기는 것이 또 세상일입니다

 

그럴때는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을 하셔야 하는데요

과연 준비물은 뭐고,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준비물

먼저 발급 대상자 본인의 신분증, 도장(인감도장 아니어도 됩니다)

그리고 신청인의 신분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위임장이 필요한데 이는 주민센터에 있습니다

 

여기서 신분증은 꼭 원본이어야 하며 복사본 같은 것은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대리발급 방법

먼저 주민센터에 가셔서 민원대 근처에 서식대가 있을 겁니다

거기서 인감증명서 위임장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담당자에게 각 신분증과 위임장을 주시면

본인 확인 절차 후에 인감증명서 발급이 됩니다

 

참고로 인감증명서는 인터넷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주의: 가끔 주민센터 담당자마다 다른데 위임장을 주민센터에서

대리인이 직접 쓰면 받아주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원칙은 발급 대상자 본인이 위임장을 쓰는 것이 맞습니다)

 

주의점

인감증명서는 발급 대상자 모르게 허위로 발급 신청하는 순간

고발이 됩니다.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가끔 위임장에 부재 사유를 '병원 입원'이라고 썼는데

발급대상자가 의식이 없는 상태라면

이것도 고발 대상이 됩니다(의식이 없으니 당연히 위임을 할 수 없죠)

 

또한, 사망신고를 하고 나서 사망신고 대상자의 재산 관계를 위해서

인감증명서를 신청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도 고발 대상입니다

 

 

 

이상으로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준비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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