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즈원 해체일 이슈 알아보기(izone)

반응형

아이즈원 해체, 해체일 이슈

오늘은 아이즈원 해체일 이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즈원은 데뷔를 할때 프로듀스 48을 통하여 데뷔를 하였습니다. 투표자들을 무려 국민 프로듀서 라는 이름으로 투표를 받아서 최종 멤버의 순위가 정해졌고, 1위 부터 12위까지의 멤버들이 아이즈원으로 데뷔를 하게 되었죠.

 

최종 멤버는 권은비, 이채연, 혼다 히토미, 미아와키 사쿠라, 김채원, 조유리, 강혜원, 김민주, 안유진, 최예나, 아부키 나코, 장원영으로 총 12명의 멤버입니다.

정확한 결성일은 2018년 8월 31일이고, 데뷔는 준비기간을 거쳐서 2018년 10월 29일에 하였습니다.(참고로 일본은 2019년 2월 6일에 하였습니다.)

 

멤버 이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국적 아이돌 그룹입니다. 한국인 9명, 일본인 3명으로 되어 있죠.

 

아이즈원 해체일 이슈가 나온 이유

이후 잘 활동하다가 정말 청천벽력같은 소식이 나오게 됩니다. 바로 엄청난 이슈를 불러일으켰던 경선형 TV 프로그램들에 대한 투표수 조작 의혹이 나온 것이죠.

 

해당 프로그램의 담당CP가 징역형을 선고받는 지경까지 이르게 됩니다. 때문에 팬들은 물론 시청자들의 항의와 원성이 빗발쳤으며, 경선 프로그램으로 결성된 그룹들에게까지 큰 피해가 가고 있습니다.

결국은 아이즈원 12인의 멤버 중에서 결국은 12위 안에 들지 못했는데 이를 뒤짚은 멤버가 있다는 것. 재판 결과를 보고서 팬들은 벌써 그게 누구인지 추측하는 지경에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정확한 사실은 없습니다. 팬들끼리 분석하고 토론을 하고 있는 상황)

 

여기에 비교적 최근에 2019년 서울가요대상에서 한류특별상과 인기상 등에서 비정상 투표가 조사결과 밝혀지기도 하였습니다. 아이즈원에게는 그야말로 엎친데 덮친 격.

 

아이즈원 계약 만료일

이 사건 이후 사실 아이즈원의 입지나 인기는 조금 흔들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거기다가 아이즈원의 계약일은 2021년 4월 30일. 약 3개월 정도가 남은 상황입니다.

사실 이런 이슈가 없었더라도 그 전에 결성이 되었었던 아이오아이나 워너원 같은 경우도 계약이 연장되지 않고 해체가 되었죠. 

 

그런데 지금 이런 논란의 이슈까지 있는 상황에서도 과연 아이즈원이 계약일에 만료되지 않고 연장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2020년에 코로나로 인하여 콘서트나 투어, 방송활동도 상당히 없어서 팬들이 아쉬워했었는데 이제 계약만료일을 앞두고 더욱더 큰 걱정이 드네요.

 

결론

정확히 아이즈원 해체일이 2021년 4월 30일이다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과연 계약이 연장될지 어떨지는 계약만료일까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이상으로 아이즈원 해체일 이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쪼록 아이즈원 팬들에게 더 좋은 방향으로 결정이 되었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