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포스팅 키워드로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한 해결책

반응형

포스팅 키워드 중요성

블로그로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항상 신경쓰이고, 고민되고, 걱정되는게 바로 키워드입니다. 

 

이 키워드를 어떻게 잡느냐가 사실 포스팅 자체보다 중요하다고 한데 이게 찾는게 보통일이 아닙니다. 

 

예전 세대의 경우 네이버 검색광고를 이용해서 일일이 하나하나 찾았고, 이보다 더 개선된게 바로 키워드마스터 같은 서비스입니다.(사실 키워드 마스터만 해도 끝난거죠)

 

황금키워드 

그런데 여기서 한걸음 더 나아간 키워드 찾기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제가 원하는 기능만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드는데요.

 

바로 황금키워드라는 사이트입니다.(gold-keyword.info/)

 

이거 만드신분이 유튜브를 운영하시는 LEE기자라는 분인데요, 예전에 몇개 영상을 흥미롭게 봤던 기억이 있는데 한동안 뜸하시더니 이런 엄청난 사이트를 만드셨네요 ㅎㅎ

 

일단 황금키워드 사이트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정보

황금키워드

홈페이지 자체는 정말 심플합니다. 먼저 이메일로 인증번호를 받고 로그인을 해주시면 무료 3일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누구나요.

 

왼쪽 상단의 메뉴를 보시면, 내정보/키워드리스트/키워드검색/후원 이렇게가 끝입니다.

 

키워드리스트

키워드

먼저 키워드 리스트입니다. 여타 키워드 서비스와는 다른게 아예 황금키워드 리스트를 기간 한정으로 쭉 보여줍니다. 저는 무려 2,000개가 나왔는데요. 여기서 이게 잘 선별하면 됩니다.

 

블로거라면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검색량 대비 문서수. 즉, 경쟁률이 낮으면서도 검색량이 제법 있는 키워드를 좋아하는데요, 이런걸 한방에 조회할 수가 있습니다. 

 

더 대박인것은 검색포털에서 해당 키워드 검색시 노출 영역 순서를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전국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모바일 검색이 가장 주류를 이루기 때문에 N사 모바일 노출순서(D사도 있지만 별로 보지는 않을듯)를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왼쪽 상단의 써치에서 '1.VIEW' 라고 누르면 해당 키워드들만 쭉~

 

즉, 해당 키워드로 검색했을때 내가 원하는 영역이 제일 먼저 나오고 문서수 적고, 검색량 많은 키워드들만 뽑아낼 수 있다.

 

대박아닌가요?

 

블로그 키워드

여기서 해당 키워드 오른쪽에 화살표를 누르면 기간별 검색량 추이까지 나옵니다. 

 

이슈성이라면 별로 안보셔도 되지만 롱테일 키워드를 찾으신다면 정말 대박인 기능입니다. 최근 3년 검색량만 보면 되니까요.

 

키워드 검색

황금키워드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넣고 연관키워드들도 검색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이것도 잘만 사용하면 정말 키워드 리스트와 함께 대박인 기능인 것이죠.

 

황금키워드 후원 제도

유료 키워드 서비스

당연히 이렇게 좋은 서비스이기 때문에 유료입니다. 이용권별 가격은 위와 같습니다.

 

결론 : 블로거라면 당장 써야한다

사실 크몽에서 키워드를 팔기도 하는 요즘입니다. 그만큼 키워드 찾는게 힘들고 귀찮고 고역입니다. 이걸 그냥 한달에 2만원 수준에서 퉁칠 수 있다면 정말 가성비는 최고라고 봅니다.

 

황금키워드 정말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무료 기간을 주니까 한번 편하게 써보시기 바랍니다.

 

[지트리뉴스] 지트리비앤티 최대주주 변경 공시 분석 등 20.12.30

[지트리뉴스] 우리 트리가 달라졌어요:) 20.12.29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