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에이 상한가 이유 및 종목 분석

반응형

아이에이 종목 주가 상한가 

금일 수소차 및 친환경차 부품 관련 업종이 상당히 좋은데요, 아이에이도 그 중의 하나로 오늘 상한가를 맞이하였습니다. 주주분들에게 큰 축하를 보내드립니다. 그래서 한번 이 아이에이라는 종목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고자 하는데요, 아이에이 기본 정보와 주가 흐름, 상한가 이유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목 기본 정보

회사 소개

아이에이는 자동차 전장 분야를 중심으로 반도체 및 모듈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과거 상장폐지까지 갈뻔했지만 현대차의 투자를 받고 회생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앞으로의 성장성이 기대되기 때문에 투자를 했겠죠.

시총 및 투자지표

시총은 1,500억원대로 작은 규모의 회사는 아니며, 외국인 보유율은 2%정도입니다.

 

최근에 그래도 재무실적이 좋아지면서 상당히 지표가 좋아졌습니다. 아마 2020년에는 동사 최고의 실적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재무상태

성장성이 그렇게 높지는 않았으나 앞으로의 전기차나 친환경차 등이 큰 먹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주가 흐름 보기

일봉

일봉차트를 보겠습니다. 사실 그렇게 특이한 그림은 없었습니다. 주가가 반등하면서 이평선이 크로스 되긴 했습니다만 거래량이 너무 없었죠.

주봉

상방 지지선이 아래를 향하고 있었습니다. 어제 한번 터치를 해서 다시 내려가느냐 아니면 뚫어주느냐 였는데 오늘 상한가로 시원하게 뚫어주었습니다. 거래량도 폭발적으로 나왔구요. 앞으로는 이 상방 저항선이 하방 지지선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월봉

월봉차트 흐름입니다. 이평성 역배열이긴 하나 오늘부터 그림을 그려줄지 기대됩니다.

 

매물대 및 수급

매물대 좋구요, 다만 금일 상한가에서도 상당히 많은 거래량이 있어서 차익실현 매물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뉴인텍 상한가 이유 및 차트 등 기본정보

지엠비코리아 상한가 이유 알아보기(feat.투자 전망)

쎄미시스코 상한가 이유와 투자 전망(feat.앞으로 전기차 기업?)

아이에이 상한가 이유 분석

전기차 및 수소차 등 친환경차 부품관련 업종의 주가 흐름이 상당히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 아이에이도 흐름을 받고 상방지지선을 뚫어주었죠. 다만 너무 급하게 올라가서 차익실현 매물이 앞으로 많이 나올겁니다. 그래도 대략 500원 정도만 지지를 계속 해준다면 계속해서 좋은 흐름을 보여줄 겁니다. 이상으로 아이에이 종목 분석 및 상한가 이유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