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파트 입주예정물량 데이터 부동산지인 VS 아실 VS 호갱노노

반응형

아파트 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 입주물량데이터는 정말 중요합니다. 어찌보면 해당 지역을 들어가냐 마냐를 결정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데이터인데요, 예전같은 경우에는(경력이 좀 되시는 투자자라면) 부동산114 입주지원센터에 가서 입주물량 데이터를 긁어와서 엑셀로 작업을 하는 아주 고된 수작업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어떤시대입니까? 그냥 클릭 몇번으로 알아볼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정말 세상 좋아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부동산 데이터와 관련하여 방문하는 곳은 대표적으로 부동산지인, 아실, 호갱노노이실 겁니다(그 외 더 좋은 사이트가 있다면 좀 알려주세요)

 

그러다가 문득 이번에 과연 3곳의 입주예정물량 데이터가 동일한지 궁금증이 들었습니다. 사실은 수원 데이터를 찾다가 상당히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3곳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지인 VS 아실 VS 호갱노노 : 입주예정물량 데이터 비교

지역은 수원, 기간은 현재부터 최대한 늦은 입주년도 데이터를 추출해보았습니다

 

먼저 어플로 더 유명한 아실입니다. 수원을 찍으니 위와 같이 나왔습니다. 엥 23년도 자료는 아예 없네요. 지금 분양을 하는 아파트단지들은 빠진것으로 보입니다

 

맞네요. 23년 입주예정 단지는 아예 없습니다

 

다음은 부동산지인. 이건 2023년 자료까지 있습니다.

 

호갱노노도 23년까지는 나옵니다(사진캡쳐가 짤렸습니다).

 

이걸 제가 다시 정리해봤습니다

노란색 표시로 되어 있는 부분이 입주예정물량 합계인데 차이가 엄청납니다.

부동산 지인은 25,182세대

아실은 16,931세대

호갱노노는 20,958세대입니다.

 

부동산지인과 아실은 수요량도 비슷하게 잡아놨는데 공급세대가 너무 다릅니다. 물론 지금 투자해서 전세 한바퀴면 22년 6월이니까 딱 2년도 데이터가 중요하긴 한데 그래도 이왕이면 23년치까지 있어야 투자계획을 세울때 더 확실하겠죠.

 

더 큰 문제는 아실과 호갱노노에서 아예 입주예정에서 빠진 단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아실의 더샵광교산퍼스트파크, 영통자이 세대가 빠졌습니다(둘이 합하면 1,000세대가 넘습니다)

이것 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또한 2023년 입주예정 단지가 아실은 아예 빠져있고(데이터 업데이트 전?), 호갱노노도 가장 빠르게 최신 업데이트는 되지 않고 있습니다. 호갱노노는 또 오피스텔 입주물량까지 나오네요. 부동산지인과 아실은 안나오구요.

 

저의 결론을 말씀드리면 입주예정단지물량 데이터는 '부동산지인'을 쓰시고, 여기서 임대(행복주택)와 도생은 빼고 보시는게 현재로써는 제일 정확합니다!!

(혹시 위의 데이터 차이가 나는 이유를 아시는 분은 댓글 좀 부탁드립니다)

 

각자의 편리한 부분이 다르니 강점을 가진 기능만 찾아서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편의상 아실을 정말 많이 봤는데 일단 아실의 입주물량 부분은 조금 스킵해야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