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전 용산지구 호반써밋 그랜드파크 분석 :: 공공지원민간임대아파트

반응형

대전 용산지구 호반써밋 그랜드파크

1, 3블럭은 민간분양을 했고 경쟁률 아주 치열하게 끝마쳤습니다. 2, 4블럭은 특이하게 공공지원민간임대아파트로 분양을 하게 됐습니다. 

 

요즘 대전 부동산 시장도 장난이 아니죠, 규제지역 지정되고, 뭐 대전 구석구석까지 그야말로 상승장이 뜨거워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럴때 뭔 공공지원민간임대아파트를 소개하냐? 일단 장점은 많고 단점은 없기 때문입니다.

 

전세, 월세로 사는 것도 돈을 아끼고, 청약가점도 쌓으면서 그냥 살면 됩니다. 10년 동안 저렴하게 살다가 그 안에 어떻게든 청약을 하던 뭘하던 해서 내집마련 후에 떠나셔야 합니다.(여기는 분양전환 의무없습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히 얘기해드리겠습니다.

 

2블럭은 총 1,246세대로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4블럭은 545세대아파트네요.

 

분양세대수는 위와 같습니다. 59타입, 84타입있는데 아무래도 84를 많이들 선호하시겠죠.

 

참고로 중복청약 가능합니다!! 2, 4블럭 둘 다 넣고, 둘다 되면 한군데만 청약하시면 됩니다. 단, 한사람이 동일 블럭을 2개 넣는다거나, 한 세대에서 동일 블럭 2군데에 넣으시면 안됩니다. 이건 부적격으로 당첨 취소됩니다.

 

입지

대전 중심권에서는 다소 거리가 멀지만 그래도 살기 좋은 용산지구 내에 위치해있습니다. 용산동, 관평동, 송강동 시세 쭉쭉 올라주고 있습니다. 나름 택지고, 일자리도 인근에 많고, 현대프리미엄 아울렛도 있습니다. 자차는 필수이겠지만 뭐 지방에서 안그런 곳이 있나요.

 

호반써밋 그랜드파트 보증금, 월임대료

아마 제일 큰 장점은 이겁니다. 아파트는 민간분양아파트 수준이랑 동급인데 임대료는 상당히 저렴합니다.

특별공급 59타입(일반공급 없음)

보증금 1억 9천에 월 임대료 8만원

 

특별공급 84타입

보증금 2억 7천 5백만원 / 월 임대료 11만원

 

일반공급 84타입

보증금 3억 1천 3백만원 / 월 임대료 11만원

 

임대아파트가 뭐 이리 비싸냐고 하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말씀드리지만 그냥 공공임대아파트가 아니라 민간임대아파트입니다. 인근 시세를 한번 볼까요?

 

비교대상은 바로 위쪽에 위치한 우림필유 아파트이고 2007년식 아파트입니다.

 

 

보이시나요? 84기준 월세가 5000에 120만원이고, 전세가 5억입니다. 호반써밋은 그냥 전세 3억 정도에 관리비가 10만원 정도 더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렴하죠? 메리트 있습니다. 

 

상품성(단지배치, 커뮤니티, 평면도)

좌 2블럭 / 우 4블럭

단지에 도로가 없는 단지입니다. 사실 지방에는 은근 공사비 아끼려고 조경에 돈을 안쓰고 그냥 도로나 주차장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기는 민간임대아파트 인데도 불구하고 그냥 민간분양아파트와 똑같습니다.(저는 무조건 단지에 차없는 아파트를 선호합니다)

 

아쉬운건 2블럭은 그래도 1200세대급 대단지인데 놀이터가 딸랑 2개라니... 적어도 4개는 되야 하는데;

 

민간분양급 아파트입니다. 수변 공원도 실제 있을란지 모르겠는데 있으면 정말 좋겠네요.

 

없는게 없는 민간임대아파트

 

커뮤니티도 있을거 다 있습니다. 한마디로 상품성은 그냥 민간분양 동급 + 임대료는 저렴하다입니다. 

 

 

59타입은 특별공급만 있는데요, 4베이 잘 뽑았습니다. 아쉬운건 펜트리가 없다는거... 그래도 안방 드레스룸쪽에 창문까지 있습니다.

 

84A는 딱 선호하는 판상형 4베이 타입입니다. 알파룸 있는데 작지만 펜트리도 있구요, 드레스룸 창문도 있습니다. 

 

84B는 타워형 구조인데 선호도는 좀 떨어지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타워형은 무조건 거실, 작은방 복도 끝쪽에 창문이 있어야 하는데 없네요. 통풍 잘 안됩니다.

 

기타 알아둬야 할 점들

분양전환 의무 없습니다. 10년 살고 거주자에게 우선분양을 할지 안할지 아직은 모릅니다. 그런데 건설사에서 뭐 손해보는 장사 할까요? 인근 시세 대비 +@나 1, 3블럭과 비슷한 수준으로 분양할 것 같습니다. 

 

부동산 시장이 계속 상승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하필 10년 후에 상승장이라면 이거 엄청난 부담이죠.(돈을 모아도 아파트 시세를 따라잡을 수는 없으니)

 

그래서 반드시 10년 저렴하고 쾌적하게 살면서 안주하지 마시고, 청약을 열심히 준비하셔서 내집마련을 하고 나가셔야 합니다. 이거 어떻게든 분양받아야지 하다가는 큰 코 다칠 수도 있습니다.

 

 

민간분양급 + 저렴한 임대료에 세액공제까지 가능합니다. 돈 모으기는 정말 좋은 환경이죠.

 

청약통장 안씁니다. 당첨됐다가 그냥 계약 안해도 청약통장이라는 아무 상관없습니다. 긴가민가 하시다면 일단 청약 넣으시고 당첨되면 걱정하세요.

 

지역도 상관없습니다. 

 

중복청약은 가능하다고 위에서 말씀드렸죠? 개인적으로는 2, 4블럭 둘다 넣으시고 2블럭이 당첨되면 동이 어디냐에 따라 조금 고민을 할 것 같습니다. 보시면 고속도로가 가까운 것도 그렇지만(별 상관은 없지만) 송전탑이 있습니다. 4블럭은 좀 떨어져 있구요.(개인적인 선호도 차이)

 

특별공급은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도 가능한데 다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소득조건 있습니다만 120%라서 넉넉합니다.

 

위에 소득표를 보시면 되구요, 일반공급은 그냥 무주택 성년이면 되고 소득조건은 없습니다.

 

결론 : 살다가 나가야 한다

민간분양급 아파트이기 때문에 살기 정말 쾌적합니다. 임대료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구요. 그냥 편하게 10년만 살다가는 벼락거지 중의 벼락거지가 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돈도 모으고 청약도 준비하셔서 내집마련을 하고 나가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대전 유성지구 호반써밋 그랜드파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