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충주 삼일파라뷰 민간임대아파트 분석

반응형

민간임대아파트

요즘 부동산 규제에 돈들이 모두 민간임대아파트, 생활형숙박시설, 오피스텔 쪽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분양만 했다하면 엄청난 경쟁률을 기록하는 와중에 이번 서충주신도시에서도 민간임대아파트 하나를 오픈하였습니다. 바로 서충주 삼일파라뷰 아파트인데요.

 

충주지역이 약간은 부동산 상승장에서 소외된 소도시이긴 하나 그래도 민간임대아파트 분양하는 곳 치고는 입지가 나쁘지 않습니다. 상품성도 좋구요. 그럼 아래에서 이 서충주 삼일파라뷰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자격

1) 청약통장 안씀

2) 주택 보유여부 상관없음(중도금대출은 봐야함)

3)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 가능(단, 충주시민 30% 우선 공급)

4) 전매 가능, 양도세 없음

 

서충주 삼일파라뷰

최고층 29층에 900세대 대단지라서 그런지 상당히 웅장해 보입니다. 스트리트 상가도 같이 분양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상가도 보시면 좋겠네요. 10년 올전세 민간임대 아파트입니다.(월 임대료 없음)

 

먼저 개요를 보면 위치는 충주기업도시 F2-2블럭이구요, 아직 개발이 안된 지역입니다. 한마디로 허허벌판 상태. 이번 서충주 삼일파라뷰가 처음 분양을 하는 것이구요. 지하 2층에 최고층 29층까지 있습니다. 

 

먼저 모델하우스는 충주구도심에서 하구요, 충주시 봉방동 973번입니다. 참고로 사전 예약이 모두 끝난 상태라서 모델하우스 방문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문의전화를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청약 신청 : 8. 26 ~ 8. 30

당첨자 발표 : 8. 31

정당계약 : 9. 2 ~ 9. 3

 

상당히 일정이 빠릅니다. 민간임대아파트가 다 이렇게 하죠. 참고로 1차 계약금이 1천만원이오니 이 1천만원은 있으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바로 예비당첨자에게 넘어갑니다.

 

서충주 삼일파라뷰 입지

사실 입지분석이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충주 서쪽 신도시 택지이고, 삼일파라뷰 분양하는 곳은 현재 아무것도 없습니다;; 일단 완성이 다 된다는 가정하에는 중심상업지구+공원으로 상당히 쾌적할 것으로 보입니다. 초등학교가 먼 것은 조금 아쉽네요.

 

 

서충주 삼일파라뷰 분양가

대략 2.9억대입니다. 타입별, 층별로 차이가 없습니다. 한마디로 모든걸 추첨에 맡긴다는 의미. 중도금은 무이자구요, 대략 2주택자 이상이거나, 9억 이상 1주택 보유자 뺴고는 모두 중도금 대출 해준다고 합니다.

 

계약금 1차 1천만원은 있어야 합니다. 2차 계약금 9. 30일 전에 전매도 할 수 있습니다. 초피 받고 파는게 가능합니다!!

 

특이하게 시스템에어컨이 옵션으로 있습니다. 임대아파트인데;;; 나중에 떼어갈 수 있는 건지 모르겠네요. 실거주로 10년 생각하시는 분들은 그래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평면도, 기타 

단지내 차없는 아파트입니다. 사실 서충주신도시내 아파트 보면 모두 도로와 주차장이 있는 단지인데요, 상당히 잘 뽑았네요. 남동향 아니면 남서향 단지입니다. 조경 좋고, 놀이터 3개나 있고 모두 좋습니다.특히 상가가 크게 있는 것도 좋네요.

 

 

평면도입니다. 84A는 선호도 높은 4베이 평면입니다. 드레스룸쪽에 창문도 있고 다 좋네요.

 

타워형 84B인데 통풍은 잘 안될 듯 합니다.(에어컨 필수) 거실이 3면창이라서 개방감은 좋을 것 같습니다.

 

84A다음 선호도 높을 것으로 보이는 84C타입입니다. 그래도 침실3쪽에 창문이 있어서 창문 모두 열면 환기는 잘  될듯 합니다. 단, 드레스룸이 너무 작네요.

 

커뮤니티도 있을 것 다 있습니다. 헬스장, 도사관, 독서실, 골프연습장, 다목적홀 등등

 

주변시세

위쪽에 2017년식 전세시세랑 비슷하게 책정된 것 같습니다. 24년 입주 아파트라 그걸 감안하면 뭐 딱 적당한 분양가(전세보증금)

 

매매시세가 서충주 쪽도 많이 올랐네요. 제가 2억대 본것 같은데.

 

결론 : 일단 신청

실거주 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신청을 하실거구요, 투자용으로는 무조건 하셔야 합니다.

민간임대아파트 투자 장점 및 단점(feat. 다주택자 및 1주택, 무주택)

 

민간임대아파트 투자 장점 및 단점(feat. 다주택자 및 1주택, 무주택)

민간임대아파트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 왜 민간임대아파트 청약만 하면 이정도의 경쟁률이 나오는걸까요? 단순히 8~10년 동안 임대이긴 하지만 집 걱정없이 살 수 있어서? 전세물건도 없고 전세

yangpum.hootgoonfafa.com

1차 계약금 1천만원만 있으면 거의 무위험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최소 1천만원 이상이라고 생각하니(초피) 수익률 100%는 먹고 들어갑니다. 여유 있으시면 2차 계약금 쏘고 더 오래 가져가셔도 되구요. 사실 여기 신청을 안하는게 이상해보일 정도입니다.(투자자라면)

 

밑에는 보도자료입니다.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한 올전세 프리미엄 아파트 ‘서충주신도시 삼일파라뷰 그랜드센트럴’이 이달 오픈을 앞두고 사전예약 관람 신청을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서충주신도시 삼일파라뷰 그랜드센트럴은 지역이나 청약금이나 청약통장 관계없이 전국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전매 제한이 없으며, 각종 세금으로부터 자유롭다.

 

해당 아파트는 지하 2층부터 지상 29층, 10개동으로 구성된 1차 919세대와 2차 930세대(예정), 총 1849세대로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는 주차공간을 지하화한 공원형 단지 설계를 채용했고, 스크린 골프 연습장과 호텔식 휘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더해질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전 세대 단일 전용면적 84㎡ 구성에 4Bay 혁신설계(일부세대 제외)를 적용했다”며 “동 간의 간격이 넓고, 주방 상판 엔지니어드 스톤 등 고급 자재를 사용해 인테리어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아파트가 자리한 서충주신도시에는 충주기업도시와 충주메가폴리스 및 충주첨단산업단지가 조성됐다. 현재 포스코건설 기술연구소를 비롯해 현대엔지니어링 기술연구소, 현대모비스, 롯데주류, 미원스페셜티케미칼, 코오롱생명과학 등 120여 개의 기업이 입주(계획)돼 있고 약 3만 명이 근무 중이라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

 

아파트 인근에는 중앙탑하이패스IC와 북충주IC, 노은JC 등을 이용하여 중부내륙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3번 국도가 자리한다. 부양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 앞 예정부지에 버스정류장이 들어서면 대중교통이 확충될 예정이다.

 

이어 관계자는 "해당 아파트는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세금 부담이 적고, 만 19세 이상 누구나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서충주신도시 삼일파라뷰 그랜드센트럴은 총 1849세대 중 1차 919세대를 우선 공급하며, 대단지 스트리트몰 단지 내 상가를 함께 분양한다. 주택전시관은 충북 충주시에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상당히 괜찮은 투자처이니까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돈되는 곳들은 지금 청약경쟁률 장난이 아닐겁니다. 경쟁률은 높겠지만 그래도 로또한다 셈치시고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