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 6억대 이하 아파트 추천 :: 신혼부부 살다가 집 옮기세요

반응형

서울 6억대 이하 아파트 추천

현재 서울 아파트 중위값이 9억원에 다다랐다는 말이 나오는데요, 그래서 특히나 아직 집을 매수하지 못햇거나, 이제 사회생활을 시작한 초년생, 집이 정말 필요한 신혼부부들의 한숨은 날로 커져가고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저런 오바스러운 제목만 보고 있어서는 아무런 답도 나오지 않죠. 오히려 이럴때일수록 직접 찾고 발로 뛰셔야 합니다.

 

이런 수고를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서울 6억대 이하 아파트를 하나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매수 권유, 유도가 아니라 이런 곳도 아직 서울에 남아있으니 참고를 하셔서 꼭 살집을 구하셨으면 합니다. 의외로 아직도 찾아보면 괜찮은 서울 6억대 이하 아파트가 남아있습니다.

 

번동 솔그린 25평형

제가 추천드리는 서울 6억대 이하 아파트는 바로 서울시 강북구 번동에 위치한 '번동솔그린'이라는 아파트입니다. 일단 강북구라는 말에 실망을 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서울내에서도 별로 선호하지 않는 지역이니까요. 노도강 할때 마지막 강이 바로 강북구니까요. 거기에 번동? 아마 들어본 적도 없으신 분들이 정말 많으실 겁니다. 사실 이렇기에 아직도 6억원 이하를 형성하고 있는 측면도 있는데요,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번동 솔그린 아파트는 380세대의 중소형단지 아파트이고 25평형, 34평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총 4개동이 있구요, 주차는 지상주차, 지하주차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단점은 1999년식 아파트이다보니 엘리베이터가 지하주차장까지는 가지 않습니다.

 

실거래로 보시면 25평형은 4월 마지막에 4억 9천을 찍었고, 34평형은 5월에 5억 7천을 찍었습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곳도 오르는 중입니다.

 

네이버 호가 기준인데요, 25평형은 대략 5억 초중만, 34평형은 6억 초중반입니다. 문제는 매물이 계속 줄어들고 있다는 점. 아마 올해가 지나면 25평형이 분명히 6억을 가뿐히 넘기기라고 생각됩니다.

 

입지를 자세히 보겠습니다. 보시면 북서울꿈의숲 북쪽에 위치해있고(숲세권 아파트) 전철역은 마을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수유역 아니면 미아사거리역이고, 서울 중심부로 출퇴근을 하신다면 미아사거리역을 주로 이용하셔야 합니다. 4호선이 별로 선호되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광화문, 여의도, 강남 모두 출퇴근이 가능합니다.

 

마을버스 정류장은 한 2~3분 걸어가면 위치해있습니다. 마을버스 종점이다보니 앉아서 갈 수 있다는 점은 좋습니다.

 

을지로입구역 기준으로 마을버스까지 하면 41분 정도 소요된다고 나오네요. 여의도나 강남 모두 1시간 정도는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외 편의시설은 아무래도 북서울꿈의숲이 아파트 단지와 바로 이어져 있다는 점. 산책이나 운동 할때 정말 좋구요. 강북문화정보도서관도 가깝습니다. 번동초등학교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자녀가 초등학교 입학하기 전에 다른 곳으로 이사가신다는 전제에서만 이 번동 솔그린 아파트를 추천드립니다.

 

아파트 인근이 아파트단지들이 같이 있다보니 상권이 그렇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도 있고, 식당도 제법 있습니다.

 

1999년식이긴 하나 나름 관리가 잘 되어 있구요, 큰 길가가 없다보니 정말 조용합니다. 아마 아침에 새소리를 들으며 잠에서 깨어나실 수도 있습니다.

 

25평형은 뭐 그 당시 모두 비슷비슷한 구조이구요, 방3개 화장실 1개입니다. 발코니 확장이 되어있지 않아서 새아파트 대비 작게 느껴지실 겁니다.(신혼부부 추천)

 

주차장은 지하 2층까지 되어있고, 지상주차장도 있다보니 주차난 같은 문제는 없습니다.

 

번동솔그린 매매/전세가 흐름

그럼 일단 살만한 아파트이긴 한데 여기 샀다가 잘 안오르는거 아니냐? 소위 말하는 샀다가 물리면 어떻게 하냐? 라는 질문을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보시면 2007-2008년 부동산 폭등기때 뭐 거의 2배이상 올라주었구요, 최근에 다시 오르고 있는 차트입니다. 전세가는 꾸준히 올라주고 있구요. 이런 그래프는 보통 실거주 아파트에서 많이 나오는 그래프입니다. 한마디로 빠져도 별로 빠지지도 않고 투자자 유입에 따른 엄청난 폭등도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신 실거주장에서는 꾸준히 올라주는 묵묵한 아파트이지요.

 

신혼부부 매수 전략

현재 6억이라고 치면 LTV완화로 인하여 60%까지는 LTV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3억 6천이고(최대 한도 4억 안걸림). 2억 4천만 자기자본이 필요합니다. 물론 이 2억 4천을 구하는 것도 장난이 아닐텐데요, 그동안 모은 돈+신용대출(직장대출이 최고)+양가 부모님 도움 하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서울 강북구 번동의 아파트를 구하는데에도 이런 큰 돈이 필요하다는 사실이 조금 그렇긴 합니다만, 평생 무주택자로 원망하며 살것인지 아니면 그래도 상승장에 올라타서 내 자산을 형성하는데 첫걸음을 딛을 것인지는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럼 매수를 한 다음에여기 번동 솔그린에서 평생 살아야 하는냐? 아닙니다. 어차피 상승장에서는 서울 모든 아파트가 오르기때문에 자녀가 초등학교에 가기 전까지 다시 자본을 모으고, 그 후에 솔그린아파트 상승분과 더해서 상위 입지 지역의 더 좋은 아파트로 이사를 가는 겁니다. 이런식으로 자산을 늘려나가는 것이지 되지도 않을 청약 로또 한방, 열심히 근로소득으로 모아서 서울아파트를 산다는 생각보다는 훨씬 현실적이라고 봅니다. 이상으로 서울 6억대 이하 아파트 추천을 해드렸고, 이런식으로 찾아보시면 서울에 아직 남아있는 기회가 더 많습니다. 꼭 좋은 아파트 매수하셔서 자산도 많이 늘어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