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평역 한라비발디 분양가 등 실거주 투자 분석 (청약을 할것인가)

반응형

양평역 한라비발디 분양가 모델하우스 모집공고 중도금 전매제한 청약 일정

양평역 한라비발디가 분양을 앞두고 있습니다. 양평쪽에서 최근 분양이 조금 있었습니다. 다만 현재는 완전 상황이 바뀌었죠. 수도권은 불장상태에 전세난에 이은 청약 열풍까지. 그리고 2월 19일 이후 왠만한 수도권 단지는 입주시 실거주의무가 부여되어버리면서 상당히 상황이 안좋습니다. 이런 중에 실거주 의무도 없고, 전매제한도 없는 양평역 한라비발디가 분양을 하기에 상당히 많은 관심이 있으실 겁니다. 그럼 아래에서 한번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잘 봐주시기 바랍니다.

 

<개요> 

한라비발디 외관은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 같습니다. 한라비발디가 브랜드 파워가 약하지만 그래도 실거주자분들에게는 상당히 좋은 평을 듣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양평역 한라비발디는 1, 2단지로 나눠서 분양을 하고, 발표일이 달라서 두군데 모두 청약이 가능합니다. 위치는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 산24-41번지이구요, 각각 8개동, 750세대/852세대의 대단지아파트입니다.

 

**입주 예정일 : 2023년 9월

 

▷인근 최근 분양 경쟁률

양평군 분양성적은 그렇게 좋지는 못하였는데요, 이제는 상황이 바뀌었죠. 가평쪽도 완판입니다. 과연 양평역 한라비발디는 어디까지 나올지 궁금해지네요.

 

<입지>

입지는 양평군이구요, 생활권이 조금은 애매하죠. 하남, 광주, 여주, 이천, 원주를 경계로 하고 있습니다. 양평역 중앙선/KTX역입니다.

 

일단 KTX를 메인으로 해서 서울과의 접근성을 광고하는데 사실 교통비도 그렇고 힘들죠. 서울-양평고속도로가 예타진행중이라고는 하는데 언제될지도 모르구요.

 

 

▷교통

일단 양평역 있고, KTX있지만 참 애매합니다. 왠만하면 자차로 생활을 하게 되실겁니다.

 

 

▷학교

초등학교는 제법 거리는 있는 편이고, 중학교, 고등학교 모두 근처에 있습니다.

 

 

▷편의시설

상권 나쁘지 않습니다. 살기에 필요한 것들은 다 있죠. 뭣하면 하남이나 서울로 나가면 되니까요.

 

<지역흐름>

양평은 KB시세 제공지역이 아닙니다;; 분석이 어렵네요.

 

그래서 그냥 2010년식 코아루리버팰리스 아파트 시세를 가져와봤는데요, 정말 평온합니다. 어찌보면 수도권이나 지방 사이클 그 어느쪽에도 속해있는 것 같지가 않네요. 떨어지지도, 오르지도 않습니다. 최근에는 그래도 얼마나 불장인지 올랐습니다. 

양평도 현재 오르고 있는 것은 맞습니다. 여기에 전매제한 6개월, 실거주의무없고 비규제지역이다보니 투자로 생각을 하시는 분들까지 계시는 거구요.

 

일단 그래도 시세가 꾸준히 유지되는건 아예 입주물량 사이클이라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이러니 상승도, 하락도 나오지 않는 것이죠. 없다가 한번 쭉 있다가 반복. 거기에 양평역 한라비발디 입주 시점에 새아파트들 입주가 제법 몰려있습니다.

 

보이시죠. 모두 전매제한이나 거주의무가 없다보니 투자자들도 없다고는 못합니다. 그래서 전세가가 조금 확 흔들릴 수 있습니다. 전세 물량이 있는데 여기 실거주 원하시는 분들은 한정되어 있으니까요.

 

양평군도 인구가 늘고 있긴한데 뭐 드라마틱한건 아닙니다.

 

퇴직이나 노후를 보내시려는 분들의 이주가 많은 것 같습니다.

 

양평역 한라비발디 분양가 모델하우스 모집공고

분양가

분양가 평당 1,300입니다. 네 말이 상당히 많죠. 59제곱은 3억대, 74제곱은 3억 중반, 84제곱은 4억 초반, 98제곱은 4억 후반대입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쎄게 나온 감이 있습니다.

 

 

▷인근시세 비교

브랜드때문인지 몰라도 조금은 세게 나온 느낌입니다. 그런데 사실 비슷비슷합니다. 여기서 뭐 1~2천 더 논하는건 의미가 없죠.

 

 

*발코니 확장비

확장비는 대략 1천만원 중반대. 괜찮습니다.

 

*시스템 에어컨 옵션비

에어컨 가격대입니다.

 

현재시점 예상 프리미엄

사실 지금은 예상 프리미엄을 먹고 들어가는 것은 없다고 보여집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것도 아니니까요. 여기서는 미래 예상 프리미엄이 중요한데, 판단히 참 애매합니다. 

 

다만 수도권의 상승장의 추세와 꼬여버린 부동산 정책으로 전세난은 더욱더 가중될 것으로 보이구요. 수도권 자체의 입주물량이 크게 감소하는 시기(22년~23년)와도 맞물려서 어느정도 시세 상승은 예상됩니다.

 

다만 23년에 양평군에 또 입주가 많죠. 거주의무, 전매제한도 없으니 물량이 또 쏟아지는 시기이기도 하구요.

 

결론은 23년 입주시점에 프리미엄은 대략 4~5천만원 예상합니다. 생각보다 수도권 상승장이 크게 나온다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모델하우스 위치 연락처

모델하우스 주소 :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 한강로 155

모델하우스 연락처 : 1877-4300

한라비발디 분양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위의 연락처로 연락바랍니다

 

모집공고 공고문 

mojib1.pdf
0.98MB
mojib2.pdf
0.98MB

**입주자모집공고일 : 2021년 2월 19일

 

**공식홈페이지 주소 : halla-yangpyeong.co.kr/

 

 

양평역 한라비발디 중도금 전매제한 청약 일정

중도금 및 중도금 대출

중도금은 분양가의 60%이며, 이자후불제입니다. 아쉽네요;; 뭐 수도권 상승장이라는 걸 감안한 듯으로 보입니다. 대략 중도금 60%에서 6%를 곱하시면 이자가격이 나옵니다.(오차가 크긴합니다.) 대략 1천 5백만원 나오네요.

전매제한

전매는 6개월 금지. 수도권에서 이제 이런단지는 양평군 이런데에서만 나옵니다.

청약 일정

2021년 3월 3일 : 특별공급 청약

2021년 3월 4일 : 1순위 청약

2021년 3월 5일 : 2순위 청약

2021년 3월 11일~12일 : 당첨자 발표일

2021년 3월 23일  ~ : 계약 시작일

청약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청약일정을 꼼꼼히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양평역 한라비발디 평면도 단지배치 시스템 커뮤니티

평면도

59A타입입니다. 잘 나왔습니다. 4베이. 다만 팬트리가 안보이네요. 드레스룸 공간이 상당히 커보입니다. 드레스룸 창문도 있구요. 

59B타입 타워형. 타워형은 무조건 침실 2, 3 복도 끝에 창문이 있어야 합니다.(요즘 찾아보기 힘드네요). 드레스룸 창문도 안보입니다. 확실히 타워형은 통풍만 잘되면 좋은데 그게 힘들죠.

74타입입니다. 팬트리 2개나 보이네요. 가성비 최고의 평면이 아닐까 합니다. 드레스룸 크고, 창문 있고, 주방 잘 나왓구요.

 

84A입니다. 팬트리 큰게 2개가 특징이네요. 주방, 거실 크기가 비슷한게 정말 넓어보입니다. 드레스룸 창문 좋구요. 근데 거실 욕실이 왜이리 작아보이죠?

 

84B타입 타워형. 흠.

98타입입니다. 방을 4개 뽑았는데 덕분에 팬드리가 1개입니다. 방이 4개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좋은데 팬트리가 아쉽네요.

 

타워형은 인기가 상당히 떨어질 것 같네요.

 

단지배치

타워형은 정남향, 나머지는 남동, 남서향 배치입니다.

근데 조금 이상한 점을 못보셨나요? 보통 새아파트면 단지가 다 초록색이어야 하는데?? 엥, 지상주차장이 있네요;;; 이게 지방쪽에 가끔 보이기는 하는데 그래도 양평군에 1,300만원짜리 단지인데;;; 

 

시스템

시스템은 요즘 새아파트와 동일하죠 뭐. 그런데 왜 지상주차장을 ㅠ

 

 

커뮤니티

카페, 게스트하우스, 경로당, 피트니스센터 등등 다 좋은데

이런 것도 좋은데 왜 단지 위에 차량이 같이 다녀야 하는지...

 

 

<<실거주 및 투자 의견>>

먼저 실거주. 실거주는 뭐 당연히 좋죠. 양평군 쪽에 사시거나, 근처로 출퇴근 하시면 실거주는 강력추천.

 

다만 실거주하시는 분들도 그렇고, 투자가 문제이죠. 과연 집값이 오를 것인가. 그래서 투자용으로도 괜찮은가.

1. 집값이 생각보다 떨어지지는 않는다. 위에 코아루 보면 수도권 하락장때에도 잠잠했습니다. 즉, 양평군이 인구도 적고 수요층도 한정된 만큼 큰 상승도 없지만 하락도 없다. 

 

2. 수도권 상승장과 전세난 등. 이게 생각보다 큰 요인이라서 저는 그래도 오른다에 한표. 입주물량 제법 많이 나오지만 투자자도 있어서 전세로도 나오지만 그래도 프리미엄 5천은 붙는다고 봅니다.

 

3. 상품성에서 제일 아쉬운건 지상주차장. 다른 곳도 있는지 모르겠는데 그래도 지상주차장 이거 하나만 없애도 단지가 확달라 보이는데 말이죠.

 

4. 단, 투자로만 생각하시는 분들은 중도금대출 비규제라서 세대당 2건인데요, 더 크게 먹을 수 있는 곳 있습니다. 이곳에 쓰기에는 조금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양평역 한라비발디 분양가 등 분석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청약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