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 청약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분석(분양가 등)

반응형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 분석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이 분양을 합니다. 사실 그렇게 주목을 받는 분양단지는 아닌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추첨에서만 한 20번 떨어지니까 자신감이 안생긴다고 할까요. 제 가족 중에서 청약 통장이 한개가 있는데 일단 여기라도 넣어야 되나 고민하면서 분석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 많은 고민이 되실 겁니다. 청약을 할지 말지 걱정이 많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 분석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아래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개요> 

힐스테이트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브랜드이죠.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에 위치하여 무려 1,721세대의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대마불사라고 하죠. 덜렁 나홀로 대단지는 아니고 인근에 조금 구축들이 있습니다. 대마불사 먹힙니다.

 

지하 2층에서 지상 29층까지의 13개동이구요, 평면이 59, 74, 84있습니다. 대형평형이 없다는 건 그만큼 고급 수요가 없다는 걸 뜻하기도 합니다.

 

**입주 예정일 : 2024년1월

 

▷인근 최근 분양 경쟁률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 보다 입지가 조금 나은 곳들이긴 한데요, 완판이었습니다. 과연 당해로 끝날 것인지 조금 불안해지는데요(저는 서울 거주자 청약) 인기타입은 1순위 당해마감, 비인기는 1순위 기타지역 마감으로 예상합니다.

 

<입지>

입지는 사실 용인시이긴 하나 조금 떨어지긴 합니다. 에버랜드 근처에 있고, 수지구도 아니고 경전철 둔전역 딱 하나있습니다. 

 

제2순환고속도, 세종고속도로 개통 예정이긴 한데 이게 집값에 많은 영향을 줄 것 같진 않구요(저는 추세가 더 중요하다고 봄). 홈페이지에는 GTX-A까지 나와있네요;;

 

▷학교

초등학교는 한 10분은 걸어야 합니다.

 

 

▷상권

 

그래도 용인시고 뭐 자차 당연히 있을 것이고 있을 것 다 있습니다. 오히려 없는게 없는 용인시이죠. 

 

<지역흐름>

수도권에서 지금 안오르는 지역이 있을까요. 처인구도 이렇습니다. 특이한건 과거 상승장때 정말 용인시가 어마어마 했네요. 처인구인데도 말이죠. 

 

용인시 18, 19년에 입주 많아서 흐름은 안좋았구요.

 

처인구도 역시나 18년 역대급 물량. 21, 22년이 워낙 과부족이라 23년 물량 정도는 충분히 소화.

 

결론은 24년 1월 입주인데요 이때에도 수도권 상승장은 끝나지 않을 겁니다. 저는 무조건 수도권 새아파트는 들고가도 된다고 봅니다. 본인의 자금이 안좋다면 여기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 정도의 입지라도 전 좋다고 봅니다. 안들고 무주택으로 엄청난 부동산 상승기에 소외되다가는 생존이 위태로워집니다;;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 분양가 모델하우스 모집공고

분양가

분양가 착하구요 평당 대략 1,100만원선. 59타입은 3억도 안됩니다;; 입지가 안좋으니 저렴한 겁니다. 

 

▷인근시세 비교

고진역 2차 양우 내안에 보시면 74제곱이 4.3억 찍었습니다. 84는 4억 6천정도. 시세 오릅니다;; 자꾸 너무 이쪽 지역 무시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오르긴 오릅니다. 뭐 절대금액이 마음에 안들 수도 있지만요.

 

저는 대략 84기준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이 4억이라고 보면(확장비 등등 다 해서) 현재기준 프리미엄은 한 5천 정도라고 봅니다.

 

*발코니 확장비

비싼편입니다;;

 

*시스템 에어컨 옵션비

 

모델하우스 위치 연락처

모델하우스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번지

모델하우스 연락처 : 031-337-1721

분양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위의 연락처로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모집공고 공고문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pdf
0.77MB

**입주자모집공고일 : 2021년 2월 9일

 

**공식홈페이지 주소 : www.hillstate.co.kr/salesinfo/s_main_info_renew.aspx?apt_num=836&code_type=17&code_val=0&code_subVal=&hPAGE=1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 중도금 전매제한 청약 일정

중도금 및 중도금 대출

분양가의 60%가 중도금이며, 이자후불제입니다.(이왕이면 무이자로 해주지;)

 

전매제한

소유권이전 등기시까지입니다.

 

청약 일정

2021년 2월 9일 : 특별공급 청약

2021년 2월 23일 : 1순위 청약 / 기타는 24일

2021년 2월 25일 : 2순위 청약

2021년 3월 4일 : 당첨자 발표일

2021년 3월 15일  ~ : 계약 시작일

청약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청약일정을 꼼꼼히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 평면도 단지배치 시스템 커뮤니티

평면도

59A 타입입니다. 4베이에 잘 뽑은 듯하나 펜트리가 없네요;; 아쉽습니다. 드레스룸 창문까지 있고, 주방은 마음에 듭니다.

 

59B타입입니다. 마찬가지로 펜드리;; 59A랑 비슷합니다.

 

59C 타워형입니다. 선호도 많이 떨어지죠. 저는 타워형에서 무조건 침실 1, 2 복도 끝에 창문이 있어야 한다고 보는데요, 여기는 통풍 어려워 보입니다. 드레스룸 많이 작네요.

 

74A입니다. 펜트리 있고, 나무랄데 없는 평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74A가 가성비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74B, 타워형입니다. 복도에 창문...;

84A입니다. 74A를 그냥 늘려놓은 것 같습니다. 굿굿.

84B타입 타워형. 

 

실거주라면 각 평형 A타입이 인기 많을 것 같습니다. 당첨 확률이 중요하면 B타입 쪽으로 가야죠.

 

단지배치

단지배치는 남동, 남서로 잘 나왔습니다. 공간 여유 있어 보이구요, 놀이터나 시설도 많구요. 

 

그래도 힐스테이트입니다. 상품성 하나는 최고입니다. 

 

 

<<의견>>

조금 애매한데요, 굳이 여기까지 넣어야 하나 싶은 분들이 계실겁니다. 뭐 용인쪽 실거주라면 당연히 청약 하셔야 하구요. 다만 시드머니가 작고 현재 무주택에 가점도 좋지 않다면 여기 청약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수도권 새아파트는 이제 아무나 못사는 물건이 될거라고 봅니다. 수도권 상승장도 입주예정월인 24년 1월에 끝난다고 보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