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광주 더샵 오포센트리체 분양가 및 예상프리미엄 분석

반응형

광주 더샵 오포센트리체 분양가, 예상프리미엄

경기도 광주분들 중 청약통장 1순위, 특별공급이 가능하다면 모두가 노리고 있다는 그곳. 더샵 오포센트리체. 개인적으로 청약통장 한개가 있어서(가족) 분양 넣을 곳을 찾는 중인데요, 서울 거주자라 이미 포기했습니다. 100% 당해로 끝날 것을 예상하거든요.

 

2월 19일 이후 분양 아파트는 무조건 실거주 의무가 있지만 여기는 없습니다. 그런데 실거주가 있건 없건 지금 수도권 새아파트는 무조건 분양을 받아야 합니다. 더샵 오포센트리체에 청약을 넣진 않지만 그래도 광주지역을 공부한다 생각하고 분석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개요> 

경기도 광주 오포 고산1지구 C2블록입니다.(의정부 고산과 똑같네요;; 제가 청약에서 떨어진..) 총 세대수는 1,475세대의 대단지 아파트이며, 지하 3층-지상 25층까지 13개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차대수가 무려 2천대가 살짝 넘네요.

 

**입주 예정일 : 2023년12월

 

▷인근 최근 분양 경쟁률

 

볼것도 없습니다. 무조건 수도권 택지, 새아파트는 잡아야 합니다. 생존의 문제라고 봅니다 저는.

 

<입지>

광주 태전하면 조금 익숙한게 제가 부동산 강의를 한창 들을때 모 강사분의 아픈 손가락이 있는 아파트로 여기를 자주 얘기 했었죠. 수도권 택지이긴 하나 조금 시세가 약했던 곳 중의 하나입니다. 뭐 이젠 좋아지겠죠.

 

경기광주역까지는 멀고, 세종포천 고속도로 IC가 근처에 생길 예정입니다. 

 

▷교통

네 교통은 뭐 서울과의 물리적은 거리는 짧은데 교통체증으로 유명하죠. 경기도 광주. 오죽하면 저희 어머님도 친구분들을 통해서 잘 아시더라구요. 세종포천 고속도로 생기고 하면 좀 나아질라나요. 뭐 자꾸 말씀드리자면 교통 이런거 따질 때가 아닙니다^^

 

 

▷학교

초등학교 생길 예정이며, 도서관도 예정이라고 하네요.

 

▷편의시설

상권도 그닥이긴 합니다만 인근 아파트 모두 입주하면 달라질 겁니다. 당장은 오포읍 시내 쪽이나 인근 상권이 좀 많은 곳으로 다니셔야 합니다만 수도권인데 뭐 상권이 문제일까요.

 

<지역흐름>

광주는 지금 매매, 전세 모두 그야말로 떡상중입니다. 장난이 아닙니다. 수도권 상승장이 한창인때에도 빌빌대다가 갑자기 요즘들어 이렇네요. 순환장세 같기도 합니다. 수도권 외곽도 장난 아니죠. 양주도 그렇구요. 일단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당해 1순위 마감은 당연합니다.

 

광주시 입주물량도 보겠습니다.(경기도 한곳만 보는게 뭐 큰 의미는 없습니다만) 상승장에도 빌빌댔던 이유가 있네요. 16년 18년 입주물량이 어마어마 했습니다. 확실히 택지가 많은 곳들은 하락장에는 아예 분양을 안하다가 조금만 상승 기미가 보이면 이렇게 분양을 쏟아내서 한 시기에 거대한 입주물량을 만들어냅니다. 

 

22, 23년에도 입주가 많긴한데요, 뭐 20년, 21년도에 과부족 상태이니 별로 큰 영향은 주지 못할 것 같습니다.

 

광주 더샵 오포센트리체는 23년 12월 입주예정인데요, 초월역힐스테이트나 분양이 몇개 있지만 그렇게 큰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지금 분양 받아도 23년 12월 입주시까지 상승장은 당연할거구요, 그 이후로도 쭉. 수도권이 다 비슷하죠.

 

더샵 오포센트리체 분양가 모델하우스 모집공고

분양가

분양가는 적당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태전 지구에서도 조금 외곽이고 하지만 뭐 분양가 적당합니다.

 

▷인근시세 비교

엄청난 상승장인 경기도 광주답게 태전에도 불이 붙었습니다. 태전9단지의 경우 84제곱 기준 7억 실거래가를 찍었구요, 입주년차나 브랜드에 따라 조금 다르지만 대략 6~7억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호가도 대략 7억 5천 이렇네요)

 

예상프리미엄은 현재 기준으로 보수적 산출로 대략 1억 5천이라고 봅니다. 입지가 조금 외곽에 있지만 새아파트 프리미엄 고려입니다. 1억 5천 먹고 상승장에 편안하게 홀딩이 가능합니다.

 

*발코니 확장비

발코니 확장비는 조금 쎄네요. 84제곱 기준 3천만원입니다.

 

 

*시스템 에어컨 옵션비

시스템 에어컨 가격입니다.

 

모델하우스 위치 연락처

모델하우스 주소 : 경기도 용신시 수지구 손곡로 9(동천동)

모델하우스 연락처 : 1661-0069

분양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위의 연락처로 연락바랍니다.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청약하시고, 계약자들에 한하여 관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모집공고 공고문 

오포센트리체.pdf
1.00MB

**입주자모집공고일 : 2021년 2월 8일

 

**공식홈페이지 주소 : www.xn--9m1b93j3vgeip0tc2k7rkmmc.com/

 

더샵 오포센트리체 중도금 전매제한 청약 일정

중도금 및 중도금 대출

중도금은 분양가의 60%이며, 이자후불제입니다. 뭐 지금 무이자로 할 이유가 없죠. 보나마나 완판일텐데.

 

전매제한

소유권 이전등기시까지구요, 23년 12월에 등기는 치셔야 합니다.

 

청약 일정

2021년 2월 18일 : 특별공급 청약

2021년 2월 19일 : 1순위 청약(기타지역은 보나마나입니다)

2021년 2월 23일 : 2순위 청약

2021년 3월 2일 : 당첨자 발표일

2021년 3월 18일  ~ : 계약 시작일

청약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청약일정을 꼼꼼히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오포센트리체 평면도 단지배치 시스템 커뮤니티

평면도

은근 더샵이 평면도가 상당히 좋습니다. 거의 물이 오른 경지의 수준이랄까요. 59A 타입입니다. 4베이 뽑고, 있을 것 다 있습니다. 주방쪽을 정말 잘 뽑은 것 같습니다. 펜트리는 조금 작은 감이 있습니다.

 

59B입니다. 3베이에 조금은 호불호 갈릴것 같네요. 주방은 큰데침실2가 너무 작아보입니다.

 

59C는 타워형입니다. 

76A입니다. 4베이에 알파룸까지. 굿굿

 

타워형의 76B

 

최고의 경쟁률이 예상되는 84A입니다. 4베이에서 5베이까지 가능하네요. 주방이 정말 맘에 드는데 펜트리가 정말 작습니다. 나중에 알파룸을 창고로 써야하나;

 

노멀한 수준의 84B. 저라면 여기 청약합니다. 

 

무난한 84C.

 

타워형의 84D. 사실 평면 꼼꼼하게 따져봤다 1순위 마감이라서요.

 

 

단지배치

남동 남서향이 대부분이네요.

 

<<의견>>

경기도 광주분들이라면 무조건 고고. 나머지는 어차피 안됩니다. 1순위 기타지역, 2순위 안됩니다.

 

입지는 조금 떨어진다고 볼 수 있으나 분양가 적당하고, 예상피도 이정도면 넉넉한 안전마진에 상승장에 무난하게 흘러갈 수 있는 새아파트. 상품성도 정말 좋습니다(홈페이지 가서 참고하시길). 이상으로 광주 더샵 오포센트리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