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적금 이자 높은 은행 6% '우리 매직 적금' 분석하기(우리은행)

반응형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우리은행

금리 1%가 정말 아쉬운 요즘입니다. 그래서인지 은행에서도 이런 수요를 끌어들이기 위해서 다양한 적금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우리은행에서도 6%대 적금 상품을 하나 출시하였습니다. 이름은 우리 매직 적금인데요. 

과연 1금융권인데도 쓸만한지 살펴봐야겠습니다. 저는 참고로 은행 별로 최고 높은 금리 적금을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이렇게 분산을 해야 마음이 편하다고 할까요. 여러분들도 꼭 한 곳에 몰지 마시고 나눠서 하시기 바랍니다. 재미도 있고 안전하고 더 높은 이자를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그럼 6% 이자를 주는 우리매직적금 상품을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매직적금

이름은 정확히 우리 Magic 적금 by 우리카드입니다. 이름이 어렵네요;; 그냥 우리 매직 적금이라고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소개

최고 연 6%의 고금리 적금입니다. 1인 1계좌만 가능하고 가입기간은 12개월. 그래도 가입 한도가 월 50만원입니다. 스마트폰으로도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매우 좋아보입니다.

 

당연히 예금자보호 되구요(1금융권). 우린은행 및 우리카드 실적에 따라 금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역시나 1금융권치고는 왜이리 이자율이 높은가 했더니 우리카드 실적이 들어가 있었네요. 아직 실망하지는 않고 달성하기 쉬운지를 더 보도록 하겠습니다.

 

50만원까지 적립 가능, 가입기간은 12개월입니다. 기본금리는 신규일 당시 영업점 및 인터넷 홈페이지에 고시된 기본금리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제일 중요한 우대금리. 기본 1%에 우리은행 우대금리 1%, 우리카드 우대금리 4% 해서 최고 6%가 나오는군요.

 

중도해지율과 세제혜택은 위를 읽어보시구요, 5만좌만 판매한도를 정해놨네요. 일단 우리카드 우대금리가 있어서 우리은행을 주거래 은행, 우리카드를 주력 카드로 사용하시는 분들 대상인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우대금리 사항을 더 살펴보겠습니다.

 

우대금리

일단 우리은행 우대금리는 1%인데요. 

 

우리오픈 뱅킹 서비스 가입하고, 마케팅 동의하면 0.5% → 이건 매우 쉽습니다.

거래실적 인정기간 동안 급여이체실적 또는연금이체실적 6개월 이상인 경우 0.5% → 급여통장을 우리은행으로 받거나 또는 그냥 셀프 이체로 만들어도 됩니다. 그래도 귀찮으니 우리은행 급여통장이 좋겠네요;;

 

다음은 우리카드 우대금리입니다. 4%이기 때문에 이게 메인인데요. 

 

정말 아쉬운게 우리카드 신규고객이어야 합니다. 기존에 우리카드 사용안하고, 적금 가입할때 발급받아야 한다고 하네요. 

 

신규 카드 발급이고 적금 가입기간(1년이겠죠) 우리카드 사용액이 6백만원 이상. 월로 따지면 50만원 이상 사용하면 3.5% → 흠... 어렵습니다. 적금 이자 받자고 신용카드 만들고 써야 한다니.

 

그리고 우리카드 자동이체 실적 1건만 있으면 0.5% → 이건 쉽긴한데 위에 3.5% 받기 위한 분들만 가능하네요.

 

일단 위의 우대금리를 모두 받고 월 50만원씩 적금을 하면 만기금액 6,000,000원에 세후이자 164,970원. 이자는 확실히 높긴합니다.

 

총평 : 우리매직적금

6% 이자를 주는 적금이긴 한데 카드가입과 사용액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상당히 호불호가 강할 것 같긴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은행으로 급여를 받고 있고, 우리카드가 없어서 적금과 같이 신규 가입자분들은 굿. 그리고 뭐 생활비 중에서 고정비로 50만원(자동이체 1건 포함)이상 쓴다면 정말 좋은 적금은 맞습니다. 우리카드 사용 실적도 적은 편이 아니라서 카드 혜택도 볼 수 있겠죠.

 

대상과 조건이 조금은 있어서 누구나 쉽게 가입을 하고 우대금리를 못받는 다는 점에 있어서는 강력한 추천은 어렵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ELS 투자 아주 쉽게 배우기 1편 :: 원금보장형 낙인 위험 리스크

금 싸게 살 수 있는 방법 파는곳 :: 골드바 부가세 안내기

 

차라리 이전에 포스팅을 해드렸던 페퍼루2030적금(분석 포스팅 보러가기)이 더 간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자도 1%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우리매직적금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