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더리움 채굴 하는법 아주 쉽게 (가상화폐로 돈벌기)

반응형

요즘 비트코인을 비롯하여 많은 가상화폐 시세가 다시 오르다보니 많은 분들이 이더리움 채굴에 대해서 관심이 많습니다.

 

그런데 꼭 전문적인 장비와 기술이 있어야만 이더리움 채굴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냥 집에 있는 컴퓨터로도 가능은 합니다. 다만 이제 채산성이 맞느냐는 다른 문제이죠.

아무래도 시간을 단축하려면 CPU, RAM, 그리고 제일 중요한 그래픽 카드가 좋아야 할거구요, 여기에 전기세라는 어마어마한 복병도 있죠. 

 

뭐 가볍게 한번 해보시고 더 공부하셔서 전문적으로 가상화폐 채굴 하셔도 됩니다. 그럼 정말 쉽고 간단하게 이더리움 채굴하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더리움 채굴 하는법 쉽게

https://miningpoolhub.com로 먼저 가셔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이더리움 및 가상화폐 채굴하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천천히 한번 읽어보세요)

 

그리고 수수료가 당연히 있는데요, 더 저렴한 곳도 있으니 써칭하셔서 그곳으로 하셔도 됩니다. 일단 쉽게 해보는게 중요하니 여기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휘원가입은 간단합니다. 뭐 이메일 인증도 없구요, 넣으라는 대로 쓰시고 가입 끝.

 

가입후 이메일, 비번으로 로그인 하시면 위와 같이 '허브 마이너'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서 마이너 이름을 넣으셔야 하는데요(암호는 안넣어도 됨). 아이디와는 다른 겁니다. 그냥 아무것나 넣어봅니다. 저는 그냥 01 이런식으로 많이 합니다.

 

아이디와 마이너 이름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그래픽카드 회사에 맞는 걸 고르고(AMD 또는 엔비디아) 이더리움으로 선택하고 마이너 업데이트하시면 됩니다.

 

피닉스 마이너

다음으로 https://mega.nz/#F!2VskDJrI!lsQsz1CdDe8x5cH3L8QaBw에 갑니다. 피닉스 마이너라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추가된 날짜로 정렬하셔서 가장 버전이 높은 윈도우 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 하면 크롬에서 가끔 차단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뭐 위험한건 없으니(저의 경우에는) 그냥 다운받고 압축을 풀어줍니다.

 

그러면 이런 파일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텍스트파일(메모장)을 하나 만들고 아래와 같이 넣습니다.

PhoenixMiner.exe -pool asia.ethash-hub.miningpoolhub.com:20535 -wal 마이너.워커 -pass x -proto 1

이걸 메모장에 붙이시고, 위에 '마이너.워커' 부분에 아까 가입했던 본인의 아이디와 마이너이름을 마침표를 붙여서 넣어주면 됩니다.

 

예시) 아이디 : worker / 마이너 이름 : 01 👉 worker.01 

 

파일명을 star로 저장 후에 파일 형식만 .txt 에서 .bat로 바꾸시면 됩니다. 확장자 바꾸는 방법 모르시면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그리고 나서 이 start.bat를 실행하면 이더리움 채굴 시작!

 

이러고 나서 아까 마이닝풀에 가시면 확인(해시)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생각보다 아무나 할 수 있는게 이더리움 채굴 입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페퍼룰루2030적금(비대면) - 적금 이자 높은 은행 (20대 적금 추천)

ELS 투자 아주 쉽게 배우기 1편 :: 원금보장형 낙인 위험 리스크

금 싸게 살 수 있는 방법 파는곳 :: 골드바 부가세 안내기

숏스퀴즈 숏커버링 숏셀링 뜻과 의미 쉽게 알아보기

 

이렇게 한번 해보시고, 별거 아니라는 것을 먼저 아신 다음에는 이제 본격적으로 하시려면 장비를 갖추고 더 공부하시면서 채굴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