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뜰폰 요금제 바꾸고 통신비 월 1,400원 만들기(프리티, 가족결합)

반응형

알뜰폰 요금제 추천

누구나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통신사. 그런데 혹시 지금 어느 통신사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SKT, KT, LGU+ 이렇게가 제일 많으실 텐데요. 혹시 알뜰폰으로 바꾸실 생각은 없으신가요?

저 또한 기존에 KT통신사를 10년 넘게 써오면서 VIP 멤버십 혜택도 받고, 별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블로그에서 통신비 월 1,400원으로 만드신 분을 보고 정말 헉소리가 났었죠. 

 

저는 가족결합에 통신비 할인 카드 등등해서 알뜰하게 아껴서 쓰고 있다고 생각했는데(부부 합산 월 6만원대) 월 1,400원???

 

저도 알뜰폰 요금제가 저렴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아래와 같은 이유들로 인해서 망설이고 있었습니다.

 

1. 일단 알뜰폰이 저렴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통신망이 끊긴다던지 등등)

2. PASS인증도 안되고, 불편한 점이 분명 있을 것이다.

3. 10년 동안 써오던 통신사를 바꾸는게 맞는 것인가? 멤버십 혜택은?

 

그런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반드시 꼭 바꾸시기 바랍니다. 휴대폰도 자급제나 중고로 구하시고, 그냥 알뜰폰 요금제 쓰는게 진짜 갑입니다.

알뜰폰 요금제로 바꾼 후기

 

일단 저는 프리티 KT망을 쓰는 LTE 23.1 요금제로 바꾸었습니다. 

 

데이터는 2.5GB, 통화 200분, 문자 200건 - 물론 무제한 데이터가 아닙니다만 저는 집과 사무실 모두 와이파이가 되고(아마 대부분 그렇지 않나요?) 대중교통 이용시 데이터를 조금 쓰는데 요즘 서울은 또 공공와이파이가 되더라구요.

 

그럼에도 부족한 분들도 당연히 계실텐데요, 그냥 월 1,400원내고 휴대폰 요금을 처리하는데 그 정도는 당연히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위의 요금제가 지금은 없어졌습니다. 원래 가격으로 돌아왔는데 또 기다리면 4,400원 이벤트로 할 겁니다. 

 

왜냐하면 제가 이렇게 바뀌고 하는걸 3번이나 봤기 때문이죠. 뭔가 가입자를 늘릴 시기가 따로 있나 봅니다 ㅎㅎ

 

조금만 찾아보시면 이런 이벤트를 할때 가입을 하는게 정말 대박입니다.(프리티 말고 유명한 곳으로는 엠모바일, 세븐모바일 등이 있습니다)

휴대폰은 기존에 쓰던걸로 하고(너무 구형만 아니면 통신사 어디 휴대폰이던 알뜰폰 통신망 모두 가능합니다) 기존에 쓰던 유심 초기화하면 따로 유심필요없다고 하지만 대리점가기 귀찮아서 그냥 프리티에서 유심주문했습니다.

 

유심비 공짜에 택배비도 없습니다. 신청하면 거의 1~2일 걸리더군요.

 

그리고 그냥 집에서 컴퓨터 셀프개통. 대략 20~30분 걸립니다. 이게 10년 동안 써오던 통신사 바꾸는 데 끝!!

 

그리고 기본 요금 4,400원에서 온가족 다 같이 바꿔서 매월 3천원씩 할인. 1명당 통신비 월 1,400원. 끝입니다.

 

단말기는 왠만하면 어느 통신망 알뜰폰이던지 개통 가능.

 

셀프개통 안내문입니다. 5~10분은 아니고 20~30분 걸려요.

 

프리티 홈페이지인데 가보시면 요금제 정말 많습니다만, 이벤트성 시기를 노려야 합니다.

 

알뜰폰 요금제로 바꾸고 달라진점

 

1. 통신비가 월 1,400원으로 줄었다

 

2. 통화품질, 인터넷 속도 등 아무 차이 없었다

 

3. PASS 인증은 알뜰폰이 따로 있어서 문제없이 사용(알뜰폰 요금제로 바꾸고는 다시 가입 필요)

 

4. 데이터가 무제한이 아니고, 초과하면 추가요금 나오는데 다 써갈때쯤 데이터 잔여용량 문자가 여러번 와서 비교적 안심

 

5. 데이터를 다 쓰면 그냥 셀룰러 데이터를 끄고 사용(익숙해지면 됨)

 

6. 결합할인의 노예, 통신비 할인카드 사용의 노예 해방

 

7. 인터넷도 알뜰폰 이런게 있었으면 좋겠다^^

 

알뜰폰으로 꼭 바꾸세요!!

진짜 비싼 돈 주고(월 2만원 이상) 통신비 낼 필요없습니다. 자급제폰이 조금 더 비싸보이는 것은 통신요금에 녹아들어있느냐 차이일 뿐입니다. 자급제폰도 할인신공하면 정말 싸게 구매 가능합니다. 

 

아니면 최신폰 아니더라도 그냥 중고폰 쓰셔도 됩니다. 알뜰폰 유심만 바꿔넣으면 끝.

 

참고로 알뜰폰은 선약할인 이런게 없습니다. 월 1,400원인데 뭔 할인을 더 바랄까요^^

 

이상으로 알뜰폰 요금제 추천 포스팅을 해드렸습니다. 꼭 통신비를 아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