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트리뉴스] 지트리비앤티 최대주주 변경 공시 분석 등 20.12.30

반응형

많이 혼란스러우실 겁니다. 저 또한 그렇습니다. 연이은 주가 급등에 장마감후 공시가 4개나.... 거기에다가 진짜 최대주주 변경 공시까지.

 

주가는 계속 보합만 하다가 이렇게 한꺼번에 몰려오니 너무나 뒤죽박죽된 느낌입니다. 오늘은 또 하락폭이 심하네요^^

 

일단 멘탈을 붙들기 위해서라도 오늘의 지트리 뉴스를 시작합니다.

 


[주가]

 

저번 뉴스에서 말씀드린대로([지트리뉴스] 우리 트리가 달라졌어요:) 20.12.29) 29일에는 시원하게 저항선 33,000원을 말씀드렸는데 뚫어주었습니다 이게 정말 얼마만인지 감격의 눈물을 흘렸었는데 오늘은 또 다시 하락폭이...

 

1차 저항선(30,000원)을 오늘 지켜주는지가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설마 또다시 보합으로 가지는 않겠죠.(제발 ㅠㅠ)

 


[공시 분석]

 

왜 꼭 연말에 했는지... 기분좋게 급등하고 그냥 연초에 하지 ㅎㅎㅎ

 

먼저 시장에서는 악재로 받아들이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주가가 말해주고 있죠 뭐. 그런데 우리 주주들이라면 과연 홀딩해야 하는지 여부가 제일 중요합니다.

 

사실 최대주주변경을 하던 전환사채를 발행하던... 최대 빅이벤트... 안건 3-3상 탑라인 발표가 남아있으니까요. 정신을 일단은 단단히 하시구요. 

 

그럼 어제의 공시 4개를 조금은 간단하면서도 쉽게 풀어보겠습니다.(저도 어제 공시관련 거의 모든 글을 읽어봤습니다.. 어려워요)

 

1. 11차 전환사채 발행

네 또 전환사채입니다. 지트리에게는 호재로 다가온 적이 없고 주가만 주구장창 내리게 만든 전환사채입니다.

 

다만 왜 전환사채를 발행했는지가 중요한데요.

 

100억원 규모입니다.(신한금투 70억원, 비에프에이 30억원)

전환가격 28,000원대

상장주식수 약 35만주

상장가능일 2022년 2월 1일 이후

콜옵션 있음

 

쌩뚱맞긴하지만 이거 당연히 변경된 최대주주가 가져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환가가 있긴 한데 뭐 주가가 출렁거리고 큰 이벤트를 앞두고 있어서 고려할 대상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신한과 비에프에이(?)는 지트리에 최대주주 조합에 참여한 것으로 봐도 될 것 같습니다.

 

2. 최대주주 변경 공시(주식양수도 계약체결)

기존 양원석 대표가 보유하고 있는 100만주(약 3.9%)를 주당 34,000원에 '베이사이드 프라이빗 에쿼티'라는 곳으로 넘김.

 

이로써 지트리비앤티는 최대주주가 바뀐겁니다.

 

그런데 양사장이 여기서 최대주주로 되는 PEF(사모펀드)에 다시 최대 출자자로 들어가게 됩니다.(원래 있던 100만주 판돈으로 다시 출자)

 

즉, 지트리비앤티 최대주주가 사모펀드로 바뀌는데, 여기에 다시 사모펀드의 대표가 양대표가 되는 겁니다.

 

일단 베이사이드PE에 대해서는 뒤에 다시 더 살펴보겠습니다.

 

 

3. 자기주식처분결정

자사주 30만주 정도를 28,000원에 최대주주로 되는 베이사이드PE에 매각(88억원 생김)

 

베이사이드PE는 양원석 대표 지분 + 자기주식 까지 흡수(100만주 + 35만주)

 

4. 12차 전환사채 발행

전환가격 28,611원

상장주식수 150만주 / 450억 정도

상장가능일 2020년 2월 5일 이후

 

운영자금 사용 목적인데 베이사이드PE에게 발행합니다. 다만 2월 5일 이후라는 부분이 걸리긴 하는데요, 임상에 문제가 있으면 안한다?

 

에이 그런데 이미 일은 저질러 버렸는데 베팅을 이렇게 크게 한다는 것도 말이 안되구요. 아마 임상 성공을 보니까 이렇게 들어온 것으로 봐야 합니다.(뒤에 후술)

 

아무튼 이로써 최대주주는 변경되었고, 모두 일정대로 진행이 되면 35만주 + 100만주 + 30만주 + 150만주 = 총 315만주 정도를 보유한 최대주주가 탄생됩니다. 대략 11% 정도.

 


[공시해석]

 

1. 최대주주 변경

지트리 주주분들이라면 지트리의 최대 약점이 아마 약한 지분구조라는 것을 알고 계셨을 겁니다. 예전에 유양사태를 겪어본 분들이라면 더 절실하게 생각하셨을 것이구요.

 

그래서 이번 IR에서도 관련 질문이 나왔고, 이는 여기에서 할 얘기가 아니고 공시로 얘기를 하겠다고 양대표가 답변을 했습니다.(진짜 뭔가 다들 알고 있는 건지... 질문자도 그렇고;;)

 

이게 진짜 공시로 나오게 됐습니다. 예전 최대주주 양대표 지분 약 3.9%에서 11%를 가진 최대주주가 된겁니다.(대표는 계속 양대표)

 

뉴스도 지분구조 안정이라는 타이틀로 나왔구요. 

 

다만, 이게 예전 조합이나 유양 사태를 잘 모르는 분들에게는 그냥 악재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임상이라는 큰 이벤트를 앞두고 왜 대표가 주식을 팔아? 전환사채까지 발행하네? 당연합니다.

 

오늘 주가 하락도 이것을 반영해주고 있구요. 주주분들이야 홀딩해도 투자기간이 짧거나(수익권이니) 잘 모르시는 분들은 그냥 던져도 그만입니다. 일단 의심되니까요.

 

지금 출렁이는 것은 그냥 파도입니다. 어차피 우리가 진짜 기다려야 할 것은 탑라인 발표입니다!!!!!!!! 흔들리지 맙시다.

 

2. 최대주주는 누구?

베이사이드PE를 검색해보면 회사를 싸게 사서 경영정상화 및 흑자를 만든 다음에 파는 사모펀드 같습니다. 온더보더라는 식당얘기가 제일 많이 나오네요... 

 

일단 베이사이드PE의 진짜 주인은 키스톤쪽이라고 합니다. 뭐 쪼금 안좋은 얘기도 있고 한데 어쨌든 돈을 잘 벌었으니까 이런 얘기가 있는 것이겠죠. 한마디로 돈되는 곳에 잘 투자하는 펀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사실 이쪽은 잘 몰라서...)

 

그리고 중요한 것은 전환사채 발행하고, 양대표가 다시 최대주주PE의 최대 출자자라는 말은 다른 출자자들도 있다는 말입니다. 즉, 여기 기관 등에서 돈을 끌어왔다는 것이죠. 

 

즉, 뭔가 돈이 되어 보이니까 돈이 들어온 겁니다.

 

3. 양대표

양대표는 이로써 다시 지트리비앤티의 대표가 됩니다. 이게 우호지분을 모은건지 아니면 다시 최대주주를 넘겨주는 조건으로 대표가 된건지 조금 의견이 분분합니다만... 

 

어쨌든 여기까지 (잘했든 못했든) 지트리비앤티를 여기까지 데리고 온 분이시니... 여기서 대표가 바뀌는 것도 이상합니다.

 

4. 전환사채 발행 및 매각 대금

11차, 12차 전환사채 팔아서 대강 550억에, 자사주 판 돈 88억까지 하면 거의 600억원입니다. 이 돈으로 무엇을 할 것이냐... 

 

혹시 안건 임상 3-4를 준비? ㅎㅎ 아무도 모르죠..

 

11차 공시

12차 공시

아무도 모릅니다. 자꾸 안좋은 쪽으로 해석하는 경향이 있는데 뭐 자기 마음이죠.

 

RGRX 지분 취득일수도 있고, 다른 파이프라인들 임상에 쓰일 수도 있습니다. 

 


이제는 기다림밖에 없습니다. 주가창을 되도록이면 보지 말도록 합니다. 어차피 지트리의 미래는 안건 탑라인발표를 시작으로 합니다. 

 

그 작은 LO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주가는 지지부진 했습니다. 이 모든걸 뒤바꿔 놓을 수 있는 것은 탑라인 발표...

 

아무도 모릅니다. 그냥 기도하시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